본문 바로가기
생활_문화

크로스핏 CrossFit - 무엇인가?

by 성공의문 2012. 2. 8.



크로스핏 소개 영상


크로스핏은 세계의 많은 경찰 아카데미와 전술 운용팀, 특수부대 요원, 격투기 챔피언들과 수많은 기타 엘리트 및 프로 운동선수들의 중요한 스트랭스와 컨디셔닝 프로그램이다.

광범위하고 일반적이며 포괄적인 체력 단련을 위해 고안된 크로스핏은 특정 분야에 한정되어있지 않다는 것이 그 특징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체로 전투, 서바이벌, 갖가지 스포츠뿐 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전문가 뺨치는 체력을 갖도록 해 준다.
 
크로스핏 프로그램은 폭넓은 계층의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짜여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경험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완벽한 훈련 과정을 제공할 수 있다.

크로스핏은 연로한 심장병 환자들과 한 달 전 TV에서나 봤을 법한 케이지 파이터(이중격투기 선수)들에게 같은 루틴으로 훈련을 시켜왔다. 중량과 강도에 차이를 둘 뿐 프로그램 자체를 바꾸는 일은 없다.

올림픽 선수들과 노인들에게 필요한 것은 다른 종류의 운동이 아니라 다른 강도의 운동이다. 대 테러 부대원, 스키선수, MTB선수와 주부들은 모두 같은 방법으로 훈련하여 최대치의 체력적 효과를 내어 왔다.

전세계의 수많은 운동선수들이 매일 사이트에 올라오는 크로스핏 프로그램을 따라 훈련을 하고 있고, 전투에서, 길거리에서, 링과 스타디움에서, 그리고 체육관과 집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하고 있다.

크로스핏 커뮤니티의 지원차원에서 발행되는 “크로스핏 저널”에는 프로그램에 대한 이론과 기술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전문 코치들에 의해 실제 크로스핏짐에서 실행되고 있는 내용들이 게재되어 있다. 이는 개인의 차고나 주변의 헬스클럽을 크로스핏짐화 하여 모두 한 가족이 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크로스핏(크로스핏 본사)은 세미나, 트레이너 자격증 및 트레이닝을 제공하며 전세계의 운동팀, 코치, 경찰과 군 기관을 대상으로 정기적 자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