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NFT는 디지털 DNA - 10~20대의 비트 코인

by 성공의문 2021. 12. 20.

NFT는 디지털 DNA 개념입니다. 이 위조 불변한 DNA들이 모이면 하나의 디지털 사회를 만드는 구성원들이 됩니다. 이 DNA에 사람들의 예술적 능력 그리고 상상력 등이 모여 비쥬얼이 형성됩니다. 혹자의 말을 빌리자면 10~20대의 비트 코인이 바로 NFT 입니다.

이 세계을 잘 그린다면 하나의 메타버스를 구성할 수 있고 어떤 코인은 여기에 사용되어져 투자가치가 있을겁니다. 그러나 현재 NFT는 말 그대로 그저 DNA에 불과 합니다. 아직 갈 길이 너무나 멉니다. 그리고 반드시 필수적인 과정이 대형 IP 기업들이 이 DNA를 시각화 시키고 그들의 세계관에 여러분들의 DNA를 오픈 시켜줘야 합니다. 아실만한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과정은 굉장히 멀고 험난 합니다. 지금 현 수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NFT는 말 그대로 맛보기 수준이고 이것이 하나의 온전한 산업으로 자리매김 하려면 앞으로 몇 년이 더 걸릴지 아무도 모릅니다.

저는 단순히 현 NFT 시장이 고평가 혹은 저평가 되었다 이런 논점으로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DNA가 지금 10~20대의 삶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그리고 그럴만한 산업으로 발전될지 매우 흥미롭게 지켜보고 있는 사람 중 하나 입니다. 절대 지금 어떤 NFT를 보유해야 한다고 말하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지금 NFT를 이용한 토큰 분배 방식은 특금법을 미루어 보아 앞으로 철퇴를 맞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니 특히 국내 오프라인에서 다단계로 이루어지는 NFT 투자는 극히 지양하심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