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G전자 - 프랭클린 플래너폰 LG-SU100 리뷰 및 상세이미지

by 성공의문 2008. 12. 3.


성공한 사람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것 중 하나가 자기관리라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여기서, 자기 관리는 스스로 성공을 위해 목표를 정하고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그 노력에 도움을 주는 도구 중 하나가 프랭클린 플래너로 바쁜 일상에서 놓칠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해 주는 역할 등을 한다.

이런 점은 전 세계 약 3,000만 명이 사용 할 정도로 성공한 사람들의 필수 아이템이 되었고, 필수 아이템이 된 프랭클린 플래너와 함께 사람들이 대부분 가지고 다니는 휴대폰을 하나의 IT 기기로 합쳐 놓으면 휴대성과 두 가지를 같이 들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이것이 LG-SU100 프랭클린 플랜너 폰이 출시하게 된 배경이 아닐까.


LG전자는 3일 비즈니스시장을 겨냥, 시간관리도구인 '프랭클린 플래너'를 탑재한 60만원대 후반의 전면터치폰 '프랭클린 플래너폰'을 선보였다.


- 아래는 해당 기사 -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시간관리도구인 ‘프랭클린 플래너’를 탑재한 전면터치스크린폰을 내놓았다.

LG전자는 3일 안승권 MC사업본부장, 세계적인 리더십 컨설턴트인 스티븐 코비 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즈니스시장을 겨냥한 60만원대 후반의 전면 터치스크린폰 ‘프랭클린 플래너폰’(모델명 LG-SU100)을 선보였다.

프랭클린 플래너폰은 올해 초 제품, 기획단계에서부터 ‘휴대폰 속의 성공 컨설턴트’를 컨셉트로 개발된 제품. 기존 휴대폰의 단순 일정관리 기능을 확 바꿔 휴대폰에서도 프랭클린 플래너의 장점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개인별 성공목표와 단계별 실천 계획을 세우고, 이를 위한 주요 업무와 예정 일정을 입력하고, 각 업무의 실행상태와 중요도를 분류해 일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유선은 물론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휴대폰과 함께 PC에서도 프랭클린 플래너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 디자인과 사용자이용환경(UI)도 실제 다이어리가 연상되도록 차별화했다.

7.62cm(3inch) 전면 터치스크린에 ‘꿈의 디스플레이’로 불리는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 OLED)를 적용, 풍부하면서도 선명한 색상의 초고화질 영상을 지원한다. AM OLED는 기존 초박막 액정표시장치(TFT-LCD)에 비해 반응속도가 1000배 이상 빨라 잔상이 없고, 완벽한 자연색을 표현할 수 있다.

검은색의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GUI)를 적용, 메뉴 사용 시 전력소모량을 크게 줄였다.

아울러 비즈니스 관련 영어단어를 검색할 수 있는 비즈니스 전자사전, 결제 정보를송수신하는 `루프 안테나'를 내장한 모바일 뱅킹 전용배터리 등 비즈니스맨을 위한 세심한 편의 기능도 내장하고 있다.

프랭클린 플래너폰은 3일부터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됐으며, 기존 블랙 색상에 이어 다음달 화이트 색상도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스티븐 코비 박사는 이날 출시기념 간담회에서 “정보의 양이 급증하는 모바일 시대에는 모든 일들을 우선순위에 따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경쟁력의 핵심”이라며 “휴대폰 등 진화된 모바일 기기가 시간관리를 더욱 성공적이고 쉽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