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Graph Search라는 새로운 검색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Graph Search는 페이스북내에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페이스북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유도하는 목적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은 10억명의 사용자와, 2400억 사진, 1조 이상의 커넥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정보를 분석하여도,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글 검색이 링크를 중심으로 페이지랭크를 결정한다면, 페이스북 검색은 Like를 중심으로 페이스북내 데이터, 활동, 커넥션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설계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페이스북내에서 찾을 수 없는 것은 페이스북의 파트너인 Bing에서 제공하는 검색을 통해서 이루어지게 된다. 어찌보면 네이버 검색과 비슷한 목적이라고 볼수도 있는데, 페이스북이 자체 데이터를 바탕으로 일반 검색보다 나은 품질의 검색을 제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