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중국 - 우주정복계획

by 성공의문 2013. 1. 22.


중국이 우주정복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2013년에 중국은 20개의 위성을 발사하려고 합니다. 성공하는 경우 중국은 이 지수에서 로씨야(러시아)와 미국을 릉가할것입니다.

 특히 중국은 하반년에 달에 정찰위성을 보내려고 합니다. 중국이 달에 위성을 보내기는 처음이며 이것은 우주정복에서 새로운 단계로 됩니다.


위성은 달의 주위를 돌아 달에 착륙한다음 달겉면에 대한 정보를 지구에 전송하고 지구에 돌아오게 됩니다. 만일 중국이 성공한다면 40년전에 쏘련위성이 달착륙에 실패한후 첫 성공으로 될것입니다.


궤도에 있는 중국위성들의 개수는 이미 로씨야(러시아)위성들의 개수와 같아졌습니다. 중국위성들의 가동기간은 로씨야(러시아)위성들보다 훨씬 오랩니다. 2010년에 중국은 처음으로 미국과 똑같은 개수의 발사를 진행했습니다. 그때 중국과 미국은 각각 15번씩 발사를 진행했습니다. 중국은 20개의 위성을, 미국은 35개의 위성을 궤도에 진입시켰습니다.


현재 궤도에 있는 중국위성들은 200개입니다. 이것은 궤도에 있는 위성들을 모두 합한것의 5분의 1에 해당됩니다. 중국이 올해에 발사하려는 20개의 위성들가운데서 4분의 3은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군사와 련관된 위성들일것입니다. 사회정치연구쎈터 소장 울라지미르 예브쎄예브는 이렇게 말합니다.


《중국이 잠수함무력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탄도미싸일을 탑재한 핵잠수함들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그런즉 중국인들에게는 방위판정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잠수함들의 항해를 위해 위성들을 리용할것입니다. 이것은 통신위성들의 사명중의 하나입니다. 중국은 또한 이동식로케트무력도 증강하고 있습니다. 이 무력에도 위성정보가 대단히 중요한것입니다.》


중국은 미국이 앨러스카로부터 일본, 한국(남조선), 필리핀을 거쳐 오스트랄리아에 이르는 반원형 미싸일방위체계전개에 대처하여 우주강령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미국의 미싸일방위체계는 중국의 미싸일잠재력을 억제하기 위한것이라고 울라지미르 예브쎄예브는 말합니다.


《중국이 우주에서 미국을 억제하려고 합니다. 중국은 미싸일방위체계의 계선들에 특별한 주의를 돌릴것입니다. 왜냐하면 자기의 대륙간탄도미싸일들의 능력이 제한되여있기때문입니다. 중국이 우주강령을 발전시키는 목적의 하나는 미군사기지들에 대한 정보를 더 정확히 수집하려는데 있을것입니다. 아시아에 미국의 미싸일방위체계가 전개되는 경우 발사를 감시하고 미국의 동맹국들인 일본, 한국(남조선), 대만을 더 잘 감시하기 위해서일것입니다.》


지난 10년동안에 중국은 우주강령실현에 110억딸라를 지출했습니다. 이것은 미국보다 15배 적은것으로 됩니다. 그러나 지출장성속도에 있어서는 몇년째 미국과 로씨야(러시아)를 릉가하고 있습니다.

- 러시아의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