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나는 배웠다 - 오마르 워싱턴 Omar Washington

by 성공의문 2012. 11. 22.


나는 배웠다

- 오마르 워싱턴


나는 배웠다.

다른 사람이 나를 사랑하게 만들 수는 없다는 것을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사랑 받을만한 사람이 되는 것 뿐임을

사랑을 받는 일은 그 사람의 선택에 달렸으므로


나는 배웠다.

아무리 마음 깊이 배려해도 어떤 사람은 꿈쩍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신뢰를 쌓는 데는 여러 해가 걸려도 무너지는 것은 한 순간이라는 것을


인생에선 무엇을 쥐고 있는가 보다

누구와 함께 있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우리의 매력은 15분을 넘지 못하고 그 다음은 서로 배워 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다른 사람의 최대치에 나를 비교하기보다 내 자신의 최대치에 나를 비교해야 한다는 것을

또 무슨 일이 일어 나는가 보다 그 일에 어떻게 대처하는가가 중요한 것을.


그리고 정말 나는 배웠다

타인의 마음을 상하게 하지 않는다는 것과 나의 믿는 바를 위해 내 입장을 분명히 한다는 것

그러나 이 두 가지 일을 엄격하게 구분하는 것이 얼마나 어렵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나는 배웠다.

사랑하는 것과 사랑을 받는 것의 그 모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