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강세장의 시작과 끝을 알 수 있는 방법

by 성공의문 2021. 11. 7.


강세장의 시작과 끝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공부해 보겠다. 시장은 주가가 움직이는 것과 사회적 현상이 움직이는 것과의 시차를 발생시킨다. 여기서 말하는 시차는 경기가 않좋거나 이번 코로나가 끝나지도 않았는데 주가가 올라가는 현상에서 주가와 사회적 경기적 갭(차이)을 말한다.

계속 이어가자면 주가는 이번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브이자를 그리며 반등했다. 주가가 바닥을 찍고 반등하는듯하며 조금 조정을 보이는 구간에 시장 참여자들은 더이상 상승은 없을 것이라 예단하고 주식을 던지는 상황이 발생함과 동시에 주가는 다시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때 시장 참여자들의 심리는 아까와 다르게 모두 상승을 외치며 주식을 사드리기 시작한다. 여기서 한풀 꺾이는 구간이 강세장의 초입임을 읽어야 한다. 또한 이시기에 시장에는 주도주가 나타나게 되고 모두가 주식을 사들이며 강세장이라고 외칠때 비로서 강세장의 버블을 만들기 시작하는 시기라고 보면된다.

그렇다면 강세장이 마무리 되는 국면을 알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다시 한번 모든 주식이 순환매를 거듭하며 불을 뿜게 된다. 이때는 시장에서 나와야 한다. 이 구간이 강세장의 끝이며 모든것을 마무리 하는 단계인 것이다.

모두가 환호하고 상승의 기쁨을 누리며 더 갈것같은 시장의 분위기가 형성되면 이제 잔치는 끝난것이다.

출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