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이 기술을 보유하는 기업이 시총 1위 기업이 될것 같다. 현재 NVDIA 의 시총은 $8,000 억달러이며 Tesla 의 시총은 $1 조달러이다. NVDIA 은 구글의 길을 갈것 같고 Tesla 는 애플의 길을 가고 있다. 이래서 이두기업에 돈과 인력이 모이고 있다. 둘다 창업자들이 현재 CEO 이며 엔지니어 출신들이다. 또한 카르스마가 있다. 물론 머스크의 카르스마와 기행을 잰슨황이 쫒아가지 못하지만 그마큼 테슬라는 변동성이 크다. 아마 애플의 창업자 스트브 잡스와 마이크로 소프트의 빌게이트 와 비교된다. 여러분은 어느기업에 투자 하고 싶으신가요?
-
결국 포드와 GM 도 반도체 시장에 뛰어드는군요. 이것은 포드와 GM 이 화석연료 자동차 기업에서 IT 기업으로 전화 시작입니다. 이미 포드와 GM 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인력을 많이 고용했습니다. 딸의 친구도 컴공 졸업하고 GM 으로 Software Developer 로 취업했습니다. 반도체와 소프트웨어 없이 전기차와 자동주행를 이룰수가 없죠. 자동차는 점점 움직이는 컴퓨터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PC 에서 자동주행하는 전기자동차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분야에 춘추 전국시대가 열렸습니다. 과연 누가 패권을 잡을까요?
-
저도 요즈음 주식시장을 보며는 90년대 말 IT 버블이 연상이됩니다. 90년대말 버블때에는 컴퓨터 와 인터넷 관련 기업들이 버블을 주도했습니다. 이번에는 전기차관련 기업들과 반도체 관련 기업들이 이번 버블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IT 버블시대에는 컴퓨터가대중화 되어다면 이번에는 전기지동차가 대중화 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즉 PC = EV 그리고 인터넷/소프트 웨어 = 자율주행 /AI
그래서 이들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 리비안 루시드 등 전기차 기업들의 주가총액은 이미 기존의 자동차 기업들의 기업가치를 뛰어 넘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그리고 AI 그리고 반도체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소한 앞으로 십년은 전기차와 반도체가 주도하는 경제가될것 같습니다.
출처: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