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미국 클라우드 대표 기업 : Paas · Iaas · Saas

by 성공의문 2020. 3. 27.

코로나 바이러스 창궐로 인한 사회적인 현상 중 하나는 바로 언텍트Untact(비대면) 현상. 사람끼리 만나지 않고, 재택근무를 하며, 식당은 드라이브 스루나 배달을 시키게 된다. 모임이 금지 된 국가도 있으며 이동이 금지된 나라도 있다.


기업들은 재택근무를 위해 직원들을 출근시키지 않았지만 재대로 준비된 기업은 얼마 되지 않는다. 미국의 경우 250명 이상 기업에서 Saas(Software as a Service)에 연간 225,000달러를 지출하고 있다.​

미국은 기업문화 자체가 재택근무가 잘 맞으며 한국은 문화자체가 잘 안 맞는다. 성과주의인 기업들의 경우는 직원들의 성과만으로 인사고과를 결정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재택근무를 통한 인사고과결정이 가능하겠지만 많은 기업들은 그렇지 않다.


클라우드 서비스 3가지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Paas(Platform as a Service), Saas(Software as a Service)

 


Paas의 대표적인 기업 
아마존, 세일즈포스, 소프트웨어 에이지Software AG,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IBM, Redhat(IBM인수), VMware, 구글Google, 앱포크APPfog, 엔진야드Engine yard

Iaas의 대표적인 기업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알리바바, 구글, IBM

 

Saas의 대표적인 기업은 너무 많다. 줌Zoom, 슬랙Slack 이런 기업과 거래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이 해당된다. 

이번 하락장에는 줌비디오의 경우 화상회의 솔루션으로 인한 수혜로 상승했다. 다른 소프트웨어나 클라우드기업이 하락한 것과는 상반되는 결과이다. 아마도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언택트 문화를 지속된다면 대부분의 기업들은 클라우드 쪽의 지출을 늘릴 수 밖에 없으니 좋아질 기업들이 보인다. 아마도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은 상승폭이 클 수도 있다.

Saas기업 중 유망하다고 평가되는 기업
허브스팟Hubspot, 세일즈포스Salesforce, 구글google, 어도비Adobe, 슬랙Slack, 쇼피파이Shopify 등이 있다. 

-출처: 사회초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