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_웹툰

작화 좋고 재밌는 이세계+판타지+무협+회귀+웹툰

by 성공의문 2022. 2. 9.

템빨

한국의 판타지 웹툰. 각색은 이동욱, 작화는 Team Argo가 담당했다. 동명의 웹소설 템빨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완전히 몰락했던 4세대 웹소설에서의 게임 판타지를 다시 주목받게 한 입지전적인 작품이다.

 

화산귀환

한국의 신무협 웹툰. 스토리는 비가, 작화는 LICO가 담당했다. 동명의 웹소설 화산귀환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대 화산파 13대 제자. 천하삼대검수 매화검존 청명. 천하를 혼란에 빠뜨린 고금제일마 천마의 목을 치고 십만대산의 정상에서 영면. 백 년의 시간을 뛰어넘어 아이의 몸으로 다시 살아나다.
그런데... 뭐? 화산이 망해? 이게 뭔 개소리야!?

 

나 혼자만 레벨업(완결)

한국의 현대 판타지 웹툰. 각색은 현군, 작화는 레드아이스 스튜디오(REDICE STUDIO)의 대표이사인 장성락이 담당했다. 동명의 현대 판타지 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10년 전, “마수”라는 존재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사람들을 죽이며 날뛰게 된다. 그 마수들을 잡는 사람들을 “헌터”라고 한다. 항상 무시받으며 살아왔던 E급 헌터 성진우가 알 수 없는 목소리를 들은 이후 “플레이어”라는 유일무이한 존재가 되어 S급 헌터로 각성한 후 마수들을 해치우는 이야기이다.

 

로그인 무림

세상의 경계인 게이트에서 몬스터 사냥을 하는 헌터들이 잘 먹고 잘 사는 시대. 주인공 진태경은 최하위 헌터라 벌이가 시원찮다. 어느 날, 낡은 VR 게임기를 줍게 되고 접속하니 무림의 세계가 펼쳐진다. 우여곡절 끝에 현실로 돌아온 태경은 무림에서 얻었던 힘이 현실에서도 그대로 남아있음을 깨닫는다. 이제 상급 헌터가 되어 돈을 버는 일만 남았는데... 게임 속 NPC 아니, 동료들이 걱정이 되어 다시 무림에 접속하게 되는데.

 

북검전기

북벽의 후예, 진무원! 잊혀가는 북검문을 위해. 은밀한 그림자로 시작해 우뚝 선 검이 된다.
거침없이 세상과 싸워 나가는 진짜 남자의 행보. 세상 전부가 적이 된다 해도 단 하나를 지키기 위해 싸운다. 그것이 진무원의 검이며 진무원의 의지다.

 

나노마신

동명의 웹소설 나노 마신을 원작으로 한 웹툰. 작화는 금강불괴, 각색은 현절무가 담당했다.

갖은 멸시와 목숨의 위협을 받던 마교의 사생아 천여운, 미래에서 나타난 후손이 천여운의 몸에 나노 머신을 주입한 후 그의 인생이 송두리째 바뀐다! 마교를 넘어 무림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한 천여운의 거침없는 이야기가 시작된다!

 

말년용사

한국의 판타지 웹툰. 스토리는 후딩, 작화는 신마니가 담당했다.
전역하기 3일 전 어이없는 사고로 죽어버린 말년 병장. 갑자기 이세계로 떠나라는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난리를 치다 맨몸으로 이세계에 떨어지는 벌을 받게 된다. 말년 병장의 눈물겨운 밀리터리 생존 판타지!

 

이계 검왕 생존기

대한민국의 판타지 웹툰. 작가는 권순규. 동명의 웹소설 이계 검왕 생존기를 원작으로 한다.
『귀하는 적합자로 선택받았습니다』 『귀하의 재능으로 셀하 라트나에서 생존할 확률은 5% 미만입니다』 『ㅈㅅ하시겠습니까? Y/N』 “x-까.”
5% 미만의 생존 확률. 22년의 시간. 셀 수도 없는 마견과의 사투. 이 지옥에서, 나는 홀로 살아남았다.
5라는 레벨 뒤에 감춰진, 무지막지한 히든 스탯들과 함께! 대검 하나로 이계를 썰어버리는, 사상 최강의 레벨5 검사 류한빈의 극한 사이다 생존기!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한국의 현대 판타지 웹툰. 스토리는 앵무새, 작화는 박정재와 스튜디오 크힛이 담당했다. 동명의 웹소설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를 웹툰화한 작품이다.
18세의 나이에 '플레이어'로 각성한 김기규. '탑'을 오르고 '게이트'를 닫으며 인생이 탄탄대로일 줄 알았는데... 튜토리얼을 아무리 클리어해도 레벨1. 1일 1고블린을 해도 레벨1. 5년이 지나도 레벨1. "누가 알았겠냐고, 이런 플레이어가 있는지." 그 누구도 몰랐다. 탑을 뒤흔들 레벨1의 역대급 반전 능력을!

 

대군으로 살어리랏다

한국의 대체역사물 웹소설로, 작가는 구사(龜沙). 한국 대체역사소설 최초로 웹툰화된 작품이다.
「성조실록」 「만석꾼」 「부마 신익성」 항상 대체역사물의 신기록을 세운 구사의 신작!
『대군으로 살어리랏다』
21세기 철없는 성격의 취준생 이현호. 격동의 16세기 진성대군으로 깨어나다. 처음엔 분노하고, 부정했지만 알고 보니 조선의 대군은 나름대로 꿀 빠는 직업(?)이었다. “쓰읍, 근데 진성대군이 뭐하는 사람이지.” 역알못의 파란만장한 조선 생활! 지금까지 당신이 본 대체역사는 다 잊어라!

 

무협지 악녀인데 내가 제일 쎄

한국의 무협 로맨스 웹소설. 작가는 윌브라이트.
재미있게 읽었던 무협지 속 악녀에 빙의했다. 남주를 짝사랑해서 여주를 죽이고 세계를 무너뜨리는, 뭐.. 그런 조연인데. "네. 파혼해요. 만수무강하시고 저는 그럼 이만." 나라고 정혼자 두고 바람나는 남주가 좋겠어? 발 빠르게 주인공과 관계도 정리하고, 아껴주는 척 의붓딸의 인생도 망치는 계모를 피해 도망나왔다. 거기까지는 참 바람직한 방향이었지만.... "혈맥이 왜 이리 용트림을 치는 겁니까! 이 무지막지한 기운은 또 뭐고요! 또 무슨 짓을 하셨어요!" 얼결이 만년삼을 삼키면서 세계관 최강자가 될 줄 누가 알았겠어? 말 그대로 얼떨결에 최강자가 된 무협지 악녀의 갱생기!

 

아비무쌍

한국의 무협 웹툰. 웹소설 지천명 아비무쌍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작화는 이현석이 담당했다.
하늘의 뜻을 아니 아비는 무쌍이다.

 

초인의 시대

슈퍼히어로를 소재로 한 한국의 액션 웹툰. 작가는 섭이.
지구에 근원 모를 괴물들이 출현하고 그들을 제압하는 '초인'들 또한 등장한다. 정체불명의 괴물과 초인, 바야흐로 '초인의 시대'가 도래한다!

 

무인이곽

평범한 무인었던 이곽, 신마련의 관일현에게 무참히 폭행을 당하게 되고, 사지를 쓸 수 없게 된다. 모든 것을 잃었다고 생각했을 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유일한 희망이었던 유가술을 익히게 되는데...

 

불패검선

시골 객점의 아들 송우문. 어릴 적부터 몸이 약했던 그는 어느 날 노도사가 그려 주고 간 산수화를 보고 바보가 된다. 그렇게 동네에선 바보라 놀림받고 부모에겐 한심한 아들로 자라지만, 스무 살이 되던 날! 각성과 함께 산수화 속 절대무공을 꽃피운다.

 

수라전설 독룡

한국의 무협 웹툰. 작가는 영광(앤트스튜디오).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약문(藥門)들의 잇따른 멸문지화. 시체가 산처럼 쌓이고 피가 바다처럼 흐르는 절망의 지옥에서 마침내 수라(修羅)가 눈을 뜬다. ― 하나도 남김없이 모두 죽일 것이다. 놈들을 전부 죽일 때까지 절대로 끝내지 않아. 약문 백화절곡의 유일한 생존자 진자강. 먼 훗날 강호 무림사에 전설로 기록될 한 사내의 고독한 복수행이 시작된다!

 

일렉시드

한국의 웹툰. 스토리는 손제호, 작화는 제나가 담당한다. 각성자라는 초인들이 존재하는 세계관으로, 내용은 전형적인 능력자 배틀물이지만 얌전한 성격의 주인공과 모종의 이유로 고양이로 변한 최강자급 능력자의 교류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이는 주인공 뿐만 아니라 다른 등장인물의 인간관계에 대해서도 주로 초점이 맞춰져 있다.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

한국의 헌터물, 귀환물 웹소설. 작가는 《도굴왕》을 집필한 산지직송.
지상에 최강의 영웅이 있었다. "하지만 죽었잖아. 우리가 죽인 놈이 어떻게 돌아와?" "그러게. 돌아올 수 있으면 한번 돌아와 보라지." 그런데 20년 만에 진짜 돌아와 버렸다? "뭘 그리 놀래? 왜. 양심에 찔릴 짓이라도 하셨나?" 이 새끼들. 가만 안 둔다.

 

내가 키운 S급들

대한민국의 헌터물 웹툰. 동명의 웹소설 《내가 키운 S급들》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각색은 seri, 작화는 비완이 담당했다.
F급 헌터. 그것도 잘나가는 S급 동생 발목이나 잡는 쓸모없고 찌질한 F급 형. 개판된 인생 대충 살다가 결국 동생 목숨까지 잡아먹고 회귀한 내게 주어진 칭호, '완벽한 양육자'. 그래, 이번에는 나대지 말고 얌전히 잘난놈들 뒷바라지나 해 주자~ 라고 생각했는데, S급들이 좀 이상하다.

 

나 혼자 만렙 뉴비

한국의 판타지 웹툰. 작가는 스윙벳. 동명의 웹소설 《나 혼자 만렙 뉴비》를 웹툰화한 작품이다.
게임 너튜버로 활동 중인 주인공 진혁은 유일하게 [시련의 탑]의 엔딩을 봤지만, 게임의 인기가 하락하여 더 이상 게임 너튜버로서의 삶도 유지하기 힘들어진다. 엔딩을 보았기에 이대로 게임을 마무리하려는 진혁. 바로 그날,[시련의 탑]은 현실이 되었다. 게임의 모든 요소를 다 알고 있는 진혁은 누구보다 빠르게 모든 것을 차지한다! "진짜 고인물이 뭔지 보여주지."

 

킬 더 히어로

어느 날, 세상이 게임처럼 변해버렸다. 도시 한복판에 던전과 몬스터가 출몰했고, 신들의 권능을 받은 플레이어들이 등장했다.  이세준. 세상을 구원할 메시아 길드의 수장. "저와 함께 세상을 구합시다. 이 악몽에 종지부를 찍읍시다." 영웅의 등장에 온 세상이 열광했고, 나는 그의 동료가 되었다. 
하지만... 인류가 구세주로 떠받들던 그는 영웅이 아니라, 세상을 지배하고자 야욕을 품었던 간웅이었다. "그동안 수고했다. 네가 아니었다면 여기까지 올 수 없었겠지." 최후의 던전에서 나는 그 놈의 칼에 목숨을 잃었다.... 라고 생각했다. 죽음의 순간, 내 귓가에 들려온 알림음. [게임을 시작합니다.] 나는 플레이어로 각성하기 전의 과거로 되돌아 왔다.  그리고 이제는, 내가 놈을... '사냥'할 차례다.

 

퀘스트 지상주의

한국의 현대 판타지 웹툰이자 박태준 유니버스의 4번째 작품. 박태준 유니버스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스토리는 유누니, 작화는 태완이 담당했다.
[외모지상주의], [싸움독학], [인생존망]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박태준 유니버스 스핀오프 작품! 공부, 싸움, 외모. 뭐 하나 잘난 것 없는 평범한 고등학생 ‘김수현’의 눈앞에 갑자기 퀘스트창이 나타났다! 첫 번째 퀘스트, [엄마한테 사과하기]를 완료한 수현은 보상으로 키가 3cm 커지게 되는데! 퀘스트 엄청 쉽잖아?! 어떤 퀘스트든 완료해주마! 그런데 다음 퀘스트가? [system] 학교 일진녀와 키스하십시오

 

일타강사 백사부

대한민국의 무협 소설 《일타강사 백사부》를 원작으로 하는 웹툰. 각색은 이석준, 작화는 오리보리가 담당했다.
혈교 최고의 무공 교관, 시골 무관의 사부로 환생하다. 정파 무림의 일타강사가 되기로 결심한 백사부. 이제 그가 전 무림을 참교육한다!

 

망나니 소교주로 환생했다

한국의 무협 웹툰. 스토리는 재무, 작화는 전마두가 담당했다. 동명의 무협 웹소설 《망나니 소교주로 환생했다》를 웹툰화한 작품이다.
무림의 정쟁에 휘말려 독살당한 고금 제일의 기재, 양자각. 분명 죽은 줄로 알았으나 정신을 차리게 되고, 자신이 다른 사람의 몸에 들어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알고 보니 자신이 있는 곳은 마교, 익힌 무공은 천마신공, 이 몸의 주인은 여색을 탐하고 악귀보다 더한 짓을 하는 망나니 소교주? 왜 하필이면 마교에다 이 사람인가!?

 

A.I 닥터

한국의 의료 웹툰. 스토리는 한산이가, ZAINO / 작화는 쿠큐가 담당했다.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이다.
A.I.와 선 넘는 의사 생활!?
― 미래적 인공지능, 내과 의사 이수혁의 뇌에 자리 잡다
― 절대 떨어질 수 없게 되어 버린 그들의 의학 버디 드라마
백강혁보다 더한 A.I. 등장!
― “미쳤습니까, 휴먼?”
그 정체는... 태화 그룹이 미래를 걸고 개발한 진단 목적 A.I. 바루다! 내과 레지던트 1년 차 이수혁은 바루다를 견학하던 중 원인 모를 폭발에 휘말려 정신을 잃고 만다.
그리고 다시 정신을 차렸을 때... 그는 자신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인공지능을 마주한다.
이미 절대 떨어질 수 없는 사이가 되어 버린 둘. 서로가 서로를 도울 수밖에 없는 상황.
딥러닝을 계속해 세계 최고의 진단 인공지능이 되는 것이 목적인 바루다와 어려운 환경에서도 악착같이 출세를 위해 노력해 온 나름 수재 이수혁,
이것은 그들이 의기투합해 환자를 치료해 나가며 세계 최고의 내과 의사를 목표로 슬기롭게 의사 생활하는 이야기다!

 

만렙 영웅님께서 귀환하신다

한국의 판타지 웹소설. 작가는 악마꼬리. 장르는 환생, 귀환, 먼치킨 사이다 복수물이다.
힘없는 골방왕자 데이비. 혼수상태에 빠져 영혼이 빠져나온 그가 도착한 곳은 영웅들의 혼이 모인 거대한 회랑이었다. 모든 것을 손에 넣고 그가 다시 돌아왔다.

 

무당기협

대한민국의 무협 웹툰. 작가는 기파란, 화람. 동명의 무협 웹소설 《무당기협》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저승사자가 이름을 3번 부르면 저승으로 끌려간다지.
[혁련무강.]
[혁련무강.]
[혁련무…]
이 새X야! 난 더 살아야겠으니까 꺼지라고!!!!! 필사적으로 불로초를 삼켰더니, 믿지 못하겠지만 살았다. 꿈은 아닐 거라 생각하며 눈을 떴을 때 웬 영감들이 나를 둘러싸고 있네?! 여기가 어딘고 하니— 무당산 무당파?!!!!!! 게다가 내가 여기서 잔심부름이나 하는 소년의 몸에 빙의되었다… 미친 거 아냐?!! 나는… 나는… 사파에서 제일 쎈, X나 짱 쎈 사패천주 혁련무강이란 말이다!!! 이 시키들아ㅠㅠㅠ 무당파가 웬말이냐고!! 뭐, 이렇게 된 이상 무당파의 대제자가 되어 무림이나 평정해보자. 일단 앞에 이 새X부터 쥐어패고. 흐흐흐. 인성 쓰레기 도사의 무자비, 무관용, 무량수불 무협액션, <무당기협>

 

신과 함께 레벨업

한국의 회귀·판타지 웹소설. 작가는 흑아인. 전형적인 크툴루 소재의 작품이다.

『더 라이브』『영웅, 회귀하다』 레이드물의 새 역사를 써 내려가는 흑아인의 신작!
누구보다 빨리, 더 강해졌으나…… “졌군.”
김유원의 종장엔, 넘을 수 없는 절망만이 있을 뿐이었다
그 최후의 순간,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되는데……
그의 숙명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바쁘겠네, 오늘부터.”
압도적인 재능과 능력을 바탕으로 한, 그 불멸의 신화에 동참하라!

 

멸망 이후의 세계

싱숑의 현대 판타지 소설 《멸망 이후의 세계》을 웹툰화한 작품. 각색은 S-Cynan, 작화는 언데드 감자가 담당했다.
이것은 모두가 과거로 돌아갈 때 마지막까지 회귀하지 않았던 한 사나이의 이야기다.

어느 날, 도시의 중심에 나타난 거대한 탑. 세상의 종말.
〈아포칼립스〉니 〈카타스트로피〉니 하며 인류가 떠들 때. 탑이 인류를 불렀다.
탑에 대항할 수 있는 힘과 자격을 가진 자들이 그 메세지에 응했고, 우리는 그들을 타워 워커라 불렀다.
그리고 탑을 공략하던 그들의 앞에 나타난 아이템. '회귀의 돌'
오르거나, 죽거나. 두 가지 선택뿐이던 그들에게 회귀라는 선택지가 나타났고 수많은 워커들은 회귀를 선택했다.
실패와 실수를 만회할 수 있는 과거로의 회귀. 하지만 그들이 두고 간 지금은 어떻게 되는가?
돌아가지 않는다. 회귀하지 않는다. 나는, 탑을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