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_문화

구글 애드센스수표 국민은행 환전사례

by 성공의문 2010. 7. 27.


애드센스 환전 영수증


외국환 계산서 내용 자세히 보기


몇달동안 묵혀 두었던 애드센스수표를 환전했습니다.
시티은행에서 환전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기때문에 가까운 시티은행이 없었던지라 이때까지 계속 미뤄왔던 것이죠.

환전하면서 기존에 잘못 알고 있었던 상식이 많았고 저처럼 잘못된 상식으로 인해 피해보시는 분들이 적어지길 바라면서 애드센스수표를 환전 정보를 올립니다.

☞ 기존에 제가 잘못 알고 있었던 환전 상식
- 수표 받은 후부터 환전할 수 있는 기간이 없는 것으로 알았다.

- 아무은행에나 가면 바로 환전이 된다.

- 수표이기때문에 나 아닌 다른 사람이 가서 환전 신청을 해도 된다.

☞ 새롭게 알게된 애드센스 수표 환전 상식
- 수표를 수령한 다음 6개월 이내에 환전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때는 부도처리된다고 합니다. (담당자에게 들은 것인데 3개월 이내인지 6개월 이내인지 확실치 않습니다만 좀 더 확실하게는 3개월 이내가 안전할 것 같습니다)

- 환전시 꼭 본인이 가야 합니다. 수표 배서할때는 수표에 나와 있는 영문 이름을 쓰게 합니다. 첫거래는 주민등록증 제출도 요청합니다. 혹시 모르니까 주민등록증도 지참하셔야 합니다. 두번째 거래부터는 없어도 된다고 합니다.

- 은행은 통장의 평균잔액이 어느정도 있고 거래가 많은 주거래은행을 찾아가셔야 유리합니다.(신용등급을 보더군요) 저같은 경우 급여통장이 있는 국민은행에 갔는데 급여이체만 되었지 주거래통장이 아니고 월급이 들어오면 저의 주거래은행인 우리은행에 이체해버리기때문에 잔액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환전이 되기는 하지만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현금은 30일 이후에나 받을 수 있는 추심후 환전형태가 된다고 합니다.
만약 주거래은행이었다면 아마도 그 자리에서 바로 현금을 내 주었을 것입니다.

- 이렇게 추심을 의뢰하게되면 추심수수료가 발생합니다. 5,000원부터 30,000원까지 발생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수표 3장을 합한 금액이 500불을 넘지 않았기때문에 10,000원의 수수료를 그 자리에서 국민은행에 지불했습니다.

- 여기다가 해외수수료도 발생하는데 수표 한장당 15불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국민은행 관계자의 말로는 이렇기때문에 소액수표는 환전시 많이 불리하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또 추가로 45불의 해외수수료도 발생합니다. 나중에 제 국민은행 통장으로 입금이 되면 이 부분이 제외되고 입금이 될 것입니다. (입금통장은 아무 통장이나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환율은 이런 경로를 통해 한달 후 입금이 되는 날짜에 환율을 적용받게됩니다. 국민은행이 수표발급된 은행에 달러를 추심해서 그 달러가 국민은행에 도착하면 그걸 제 통장으로 환전하여 입금하는 형태였습니다.

구글이 매달 저에게 수익을 안겨주긴하지만 환전하는 방법도 개선이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생각에 써 봤습니다.


※기타 애드센스 수표환전기

NKOKON
은행 : 경북대 신한은행 지점
우편료 : 2000원
추심수수료 : 7,000원
수표금액 : $102.86
받은금액 : 77,048원

주성치
은행 : 국민은행
수표금액 : $134

빌리디안
은행 : 국민은행
수표금액 : $471.43
추심수수료 : 10,000원

마루
은행 : 기업은행
수표금액 : $137
환전수수료 : 5,000원
받은금액 : 120,389원

술도
은행 : 농협
추심수수료 + 우편료 : 10,000원
중계은행 수수료 : $15

hof
은행 : 국민은행
매입 수수료 : 5,000원
수표매입 우편료 : 1,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