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_문화

휴대폰 방사선과 심장 및 뇌 종양 사이의 새로운 연구 결과

by 성공의문 2018. 3. 15.

증거의 증가는 휴대 전화에서 방출되는 전자기장이 비정상적인 세포 성장과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르면 2011년 세계 보건 기구(WHO)의 암 연구 기관인 국제 암연구국이 휴대 전화를 2억개의 발암 의심 물질로 분류해 발표할 정도로 증거가 유력했다.

국립 독성학 프로그램에 의해 실시된 2,500만달러 규모의 이 연구는 1978년 미국 보건 복지부가 시작하여 현재 국립 환경 보건 연구소에 보관되어 있는 두 마리의 생쥐 연구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2G와 3G 휴대전화에서 방출되는 방사선에 3,000마리의 동물이 노출된 연구는 현재까지 가장 광범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amazon

수컷 쥐의 뇌와 심장 종양과 연결된 휴대폰 전자파

연구원들은 수컷 쥐가 심장 종양에 걸릴 확률이 더 높은 반면에, 임신과 수유 기간 동안 높은 수준의 방사선에 노출된 암컷 쥐와 신생아는 저체중을 가질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DNA 손상과 심장 조직에 대한 손상은 수컷 쥐와 암컷 쥐 모두에서 발견되었다.

하지만 뇌, 전립선, 간, 췌장 종양을 포함한 다른 종류의 종양이 두 종류의 동물 모두에서 발생했다. 연구원들에 따르면, 이러한 결과가 확인될 수 있다면, 휴대폰 방사선이 실제로는 약한 발암 물질일 수 있다.


이러한 연구의 대상이 된 동물들은 2년 동안 하루에 9시간 동안(기본적으로 쥐의 수명 동안) 휴대폰 방사선에 노출되어 있었다. 연구원들에 따르면, 이러한 수준의 노출은 인간이 노출되는 것보다 훨씬 더 크기 때문에, 휴대폰 방사선이 인간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추정하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하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이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 특히 젊은 세대들이 24시간 연중 무휴로 자신들의 휴대폰을 켜놓고 가까이 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말 그대로 베개 밑에 휴대폰을 두고 자고 있다. 휴대폰이 휴대용 봉투나 비행기 모드에 있거나 완전히 꺼져 있지 않다면, 여전히 방사능을 방출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전화로 통화하지 않을 때 조차도 마이크로파 방사능에 노출된다. 나는 이 현실이 완전히 무시되고 있다는 사실이 심각하다고 믿는다.


뉴욕 타임스(New York Times)에 따르면, 수컷 쥐에서 발견 된 심장 종양(악성 신경초종)은 "귀에 뇌를 연결시키는 신경을 포함하여 사람들의 양성 종양인 음향 신경종과 유사하다. 일부 연구는 휴대폰과 관련이 있다. 과학자들은 또한 DNA 손상의 발견에 놀라움을 나타냈다. 종래의 믿음은 비 이온화 무선 주파수 방사선이 DNA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것이다.


"우리는 그 결과에 대해 엄청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NationalToxicologyProgram의 10명의 수석 과학자 중 한명인 JohnBucher는 말했다. Bucher는 또한 "이 동물들의 뇌 조직 손상 패턴이 종양 결과와 특별히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라고 언급했다. 나에게, 이 말은 전혀 위로가 되지 않는다. 뇌 손상은 구체적으로 암으로 이어지지 않는다고 해도 뇌 손상이다!



뇌 종양이 가장 시급한 문제는 아니다

사실, 휴대폰 방사선의 가장 큰 위험은 뇌 종양 그 자체가 아니라, 일반적으로 건강에 해로우며, 많은 건강 문제와 만성 질환에 기여할 수 있는 전신 암과 미토콘드리아 손상이다. 매년 약 8만명의 미국 남성, 여성, 아이들이 뇌 종양으로 진단 받는다. 한편, 787,000명의 사람들이 매년 심장 질환으로 죽는다. 뇌 종양의 상대적인 희귀 성과 관련하여 당신은 당신의 휴대폰이 안전하다고 믿게 될지도 모른다.


결국, 미국 성인 인구의 91퍼센트가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고 0.025퍼센트 미만이 뇌 종양을 앓고 있다면, 휴대폰 사용은 양성인 것으로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증거는 그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 준다. 심지어는 국립 보건원(NIS)의 연구에서도 DNA와 세포 손상을 밝혔으며, 연구원들은 왜 그런지에 대한 설명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는, 다른 많은 과학자들과 EMF 전문가들이 여러가지 다른 피해 방법에 대한 증거를 제시해 왔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예를 들어, 해군 연구소 앨런 프레이의 연구에 의하면, 휴대폰 방사선은 세포막과 피의 장벽을 약하게 한다고 한다. 그의 실험들 중 일부는 동물에게 주입된 염색약이 마이크로파로부터 오는 펄스 디지털 신호에 노출되었을 때 두뇌로 침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 연구는 휴대폰 도입 전인 1960년대에 행해졌다. 그 당시에는 레이더와 전자파가 주요 초점이었다.


오늘날, 이러한 발견들은 휴대폰이 뇌 가까이에 있기 때문에 특히 주목할 만하다. 휴대폰에서 나오는 방사선이 뇌 혈관 장벽을 약화시켜 피 속에 있는 독성 물질이 뇌로 들어가게 하고 몸 전체의 세포 안으로 들어가게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전부가 아니다. 그 후에 나는 그 분야의 많은 다른 전문가들에 의해 생산된 증거를 요약했으며, 하나 이상의 유해 메커니즘을 확인했다고 주장한다.



동일한 데이터, 다른 해석

이 메커니즘에 참여하기 전에 NTP의 동물 실험의 부분적 결과가 2년 전에 처음으로 발표되었을 때 그 결과가 공중 보건 경고와 함께 나왔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실제로, 예비 조사 결과는 연구원들이 너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일찍 발표되었다.

이 연구에 참여했던 NTP연구소의 은퇴한 지도자인 크리스토퍼 포티에 박사는 연구 결과가 분명한 인과 관계를 보여 준다고 주장했다. 


2016년 11월, 이 연구가 실시된 일리노이 기술 연구소의 암 연구 소장인 데이비드 매코믹 박사는 기자들에게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동물의 무선 전파 위험도를 근거로 합니다." 이런 것들은 설치류에게 있어서는 흔하지 않은 병변이기 때문에, 이들이 노출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 우리의 결론입니다."


마이크로파 뉴스Microwave News에 의해 언급되었듯이, 일부 병리학 데이터가 2016년에 처음 발표된 이후 업데이트되었지만, 변화는 경미했다. 그러나, 해석은 상당히 극적으로 변했다. 비록 그 결과가 변하지 않았지만, NTP는 그것이 "위험한 상황"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인간의 건강에 대한 위험을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말한다.


마이크로파 뉴스는 새로운 NTP리더십, 거대 기업을 위협하는 현 백악관 행정부의 과학에 대한 불신, 주요 통신 업체들이 모두 애플, 구글, 마이크로 소프트라는 사실을 포함해 월가의 사랑도 갑작스러운 반전에 대한 많은 정치적 이유를 열거한다.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NTP가 이제 그 결과를 과소 평가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 단지 2년 전만 해도 공중 보건에 있어서 중요하게 여겨졌던 것이.



EMFs: 잠재적 산화제 강력한 스트레스 요인 생성

마틴 폴 박사는 휴대폰 무선 기술에서 나온 전자파가 어떻게 식물, 동물,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지에 대한 분자 메커니즘을 설명하는 연구를 확인하여 발표했다. 이 과정은 저주파 마이크로 방사선이 전압에 의한 칼슘 채널을 활성화시켰을 때 시작된다. 한번 활성화되면, VGCC는 칼슘 이온을 세포에 비정상적으로 유입시키게 하면서 열린다. 이로 인해 세포 내 칼슘의 양이 증가하고 그에 따른 칼슘 신호 증가가 발생하는 대다수의 피해를 야기하는 것으로 보인다.


과도한 칼슘은 산화 질소를 활성화시킨다. 산화 질소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다량의 산화 질소는 과산화물과 반응하여, 오늘날 많은 만성적인 질환의 근원이 되는 매우 강력한 산화제 스트레스 요인을 일으킨다. 산화 질소는 다른 분자들의 과산화물을 흡수할 수 있을 만큼 높은 농도로 생산되는 유일한 인체 내 분자로, 과산화 니트 라이트의 전조 물질이다.

여러분의 몸 안에서, 과산화물은 새로운 물질인 니트로티 로신과 구조적 단백질의 니트로티 로신과 니트로신을 생성하기 위해 단백질 안에서 티로신 분자를 수정한다. 질소화로 인한 변화는 동맥 경화, 심근 허혈, 염증성 대장 질환, 근 위축성 측삭 경화증 및 패혈증성 폐 질환의 인체 조직 검사에서 볼 수 있다.


과산화물로 인한 상당한 산화적 스트레스는 또한 DNA의 단가닥 절단을 초래할 수 있다. 산화적 파괴의 이러한 경로는 —모바일 장치에서 방출되는 저주파 방사선에 의해 트리거 됨 부분적으로 1990년 이래로 전례가 없는 만성 질환의 성장률을 설명할 수 있으며, 뇌 종양보다 훨씬 더 큰 우려를 자아낸다.



뇌 종양에 비해 신경 장애, 심장 질환, 불임을 유발할 가능성이 더 높음

Pall의 이론에 따르면, VGCCs가 가장 밀집되어 있는 신체적 위치는 EMF에 만성적으로 과도하게 노출되었을 때 예상되는 질병을 나타낸다. 결과적으로, VGCCs의 가장 높은 밀도는 신경계, 심장의 박동 조율기, 그리고 남성 고환에서 발견된다. EMF는 신경 및 신경 심리학적 문제, 심장 및 생식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크다.

사실, 1950년대와 6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연구는 신경계가 EMF에 가장 민감한 기관이라는 것을 보여 준다. 이러한 연구들 중 일부는 세포사와 시냅스 기능 장애를 포함한 뉴런의 구조에 엄청난 변화를 보여 주고 있다. VGCC는 뇌에서 활성화되면 신경 전달 물질과 신경 내분비 호르몬을 방출한다.


EMF에 노출된 동물들은 뇌에서 엄청나게 누적되는 효과가 있다. 유전 다형성 연구는 또한 두뇌의 어떤 부분에서 VGCC활동이 증가하면 다양한 신경 정신병적 영향을 일으킨다는 것을 보여 준다. 따라서 뇌에 만성 EMF에 노출된 결과로는 2016년 논문에 자세히 설명된 불안, 우울증, 자폐증, 알츠하이머 병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또한 과도한 EMF노출이 양쪽 성별의 생식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고 한다.


가장 최근에, 연구원들은 고주파수 지역에 대한 태아의 노출이 임신한 여성의 유산 위험을 거의 세배로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카이저 퍼머넌트 연구 팀의 수석 연구원인 "이 연구는 인간으로부터 직접적으로 새로운 증거를 제공하며, 이 자기장이 일상 생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한다."


Li에 따르면 자신의 연구 외에도 적어도 6개의 다른 연구 결과가 있으며, 이 연관성을 보여 준다고 한다. EMF노출은 고환 암과 남성 불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연구는 휴대폰에서 나오는 낮은 수준의 전자기 방사선 노출이 정자 운동성의 8퍼센트 감소와 정자 생존 능력의 9퍼센트 감소와 관련있었다. 와이파이가 장착된 노트북 컴퓨터는 단지 4시간의 사용 후에 정자 운동성의 감소와 정자 DNA조각 증가와 연관되어있다.



전하가 과도하면 세포 기능이 변화합니다.

파워 워치의 창시자인 AlasdairPhilips는 Pall—EMF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데 전념하고 있는 영국 단체—이 발견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이 있다고 믿고 있다. 그는 여러분의 몸 속에 있는 물의 일종인 '이파이징 존'이라는 네번째 물에 대한 제럴드 폴락의 연구를 언급했다. "이것은 세포가 어떻게 기능하는지에 대한 완전히 다른 모델입니다." 필립스가 말했습니다. "세포는 겔(젤)로 기능하고, 원한다면 전하에 의해 결합됩니다. 칼슘 채널이 그 일부이지만, 실제로는, 몇가지가 달라붙어 있는 막이 아닙니다." 폴의 가설은 매우 중요하고 아마도 핵심적인 방법 중 하나이겠지만, 세포가 엄청난 전하를 띠고 있기 때문에 오작동하고 있을 뿐이다. 이는 엄청난 전자 흐름이다. 전자는 세포가 하는 일을 완전히 바꾼다.



EMF는 양성자 흐름 및 ATP 생산을 저해합니다.

몬트리올에 있는 McGill대학의 전기 의학과 독성학 교수이자 건강 영향학 교수인 PaulHeroux, 박사는 EMF가 당신의 몸에 있는 물에 미치는 영향도 강조한다. 호프에 의해 제안된 작용 메커니즘은 ATP합성 효소를 포함하는데, 이것은 물 채널을 통해 양자의 전류를 통과시킨다(와이어를 통과하는 전류와 유사).

양자는 이 채널을 통과하기 위해 약 20개의 분자를 통과해야 합니다. ATP합성 효소는 매우 오래 되었고 모든 생명체에 공통적으로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ADP의 ATP형태로 생성되며, 이 양자 흐름을 사용한다.


자기장은 물 채널의 투명도를 양자로 변화시켜 전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만성 질환과 불임을 촉진하는 것부터 지능을 낮추는 것까지, 시스템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ATP가 적어진다. 에루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양성자의 흐름을 ATP신타아제로 손상시키면, 미토콘드리아 막 분극률을 14% 높일 수 있다. 만약 미토콘드리아의 극성을 14%증가시키면, 산화 작용을 일으키는 인산화 물질의 70%증가를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나의 설명은 물에 대한 물리적 작용을 통해, 사람의 몸에 있는 가장 중요한 효소의 투명성을 변화시키고, ATP의 양을 조절하고, 전자의 양을 증가시키고, 결과적으로 모든 관측 결과를 실질적으로 설명하는 것이다. 물론, ATP가 세포 안에서 동요되는 순간, 칼슘이 가장 중요한 세포 내 전달 물질이기 때문에, 도처에서 칼슘 신호가 방출될 것이다.


Pall의 연구가 칼슘 이온에 대한 EMF의 영향에 초점을 맞추는 반면, 에루는 자기장에 훨씬 더 민감한 전자와 양자에 대한 영향에 초점을 맞춘다. 그러나 비록 행동의 메커니즘이 약간 다를지라도, 궁극적인 결과는 어느 정도 동일하고, EMF가 산화적 스트레스를 증가시키고 ATP를 감소시킨다는 사실에 달려 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가 여기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과도한 산화 스트레스의 생성이다. 과도한 산화 스트레스는 세포막과 단백질을 손상시키고 DNA결합을 깰 수 있다. 



최적의 건강을 위해서는 과도한 EMF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시다시피, 이미 여러가지 다른 요소들이 제시되고 있다. 따라서 해로운 증거가 없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과학자들은 국립 보건원과 같은 유해한 결과가 어떻게 심지어 방사능이 미생물에 영향을 주어 이로운 병원균이 될 수도 있다는 증거도 있다. 이것 또한 광범위하게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왜냐하면 이제 우리는 당신의 미생물이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프랑스는 수업 시간 동안에 학생들에 의한 휴대폰 사용을 완전히 금지하고 있다. 2018년 9월부터 시행되는 금지는 초등 학교와 중학교에 영향을 줄것이다. 학생들은 쉬는 시간, 점심 시간, 수업 시간 사이에도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캘리포니아는 또한 최근(처음에 위험을 은폐하려고 시도한 후에)휴대폰 방사선 피폭을 낮추는 방법에 대한 소비자 지침을 발행했다.

EMF노출이 건강에 심각한 위험 요인이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만약 여러분이 여러분의 건강을 염려한다면 다루어 질 필요가 있다. 



EMF노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가지 제안 사항은 다음과 같다. 


유선 이더넷 연결을 통해 데스크 톱 컴퓨터를 인터넷에 연결하고 데스크 톱을 비행기 모드로 설정해야 한다. 또한 무선 키보드, 트랙 볼, 마우스, 게임 시스템, 프린터 및 휴대용 집 전화는 피하라. 유선 버전을 선택한다.

만약 당신이 와이파이를 사용하셔야 한다면, 사용하지 않을 때는, 특히 당신이 자고 있는 밤에 그것을 꺼야 한다. 이더넷 포트가 없는 노트북이 있는 경우 USB이더넷 어댑터를 사용하여 유선 연결로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다.


밤에는 침실의 전기를 차단해라.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침실 옆에 인접한 방이 없는 한 벽에 있는 전선의 전기장을 줄이는 데 사용된다. 그런 경우에는 미터기를 사용해 인접 방에서도 전원을 꺼야 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배터리로 작동하는 알람 시계를 사용하라. 이상적으로는 조명이 없는 알람 시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나는 시각적으로 손상된 사람을 위해 말하는 시계를 사용한다. 


만약 여전히 전자 레인지를 사용한다면, 전자 레인지를 스팀 컨벡션 오븐으로 교체하는 것을 고려해 보라. 그러면 음식을 훨씬 더 빨리, 그리고 훨씬 더 안전하게 데울 수 있다.


무선 신호에 의존하는 "스마트"장치와 온도 조절기를 사용하지 마라. 이것은 모든 새로운 "스마트"TV를 포함할 것이다. 이를 스마트라고 하는 이유는 컴퓨터와 달리 Wi-Fi신호는 차단할 수 없기 때문이다. 대신 대형 컴퓨터 모니터를 TV로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라. 그 이유는 대형 모니터는 Wi-Fi를 방출하지 않기 때문이다.

무선 아기 모니터를 사용하는 대신에 아기의 침대를 방으로 옮기는 것을 고려해 보라. 또는 유선 모니터를 사용하라.


CFL전구를 백열등으로 교체하라. 집에서 형광등을 모두 제거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그것들은 건강에 좋지 않은 빛을 방출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그것들이 실제로는 단지 전구에 가까이 있는 것만으로 여러분의 몸에 전류를 전달한다는 것이다.


비행기 모드에 있지 않는 한 휴대폰을 몸에 지니고 다니지 말고 비행기 모드에 있지 않는 한 침실에서 절대 휴대폰과 함께 자지 마라. 비행기 모드에서도 그것은 신호를 보낼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내 폰을 패러데이 백Faraday bag에 넣는 이유이다.

휴대폰을 사용할 때는 스피커 폰을 사용하고, 최소 1미터 정도 떨어져 있어야 한다. 휴대폰 사용 시간을 급격히 줄일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나는 보통 한달에 30분 이하로 핸드폰을 사용하고 주로 여행할 때 사용한다. 대신 유선 연결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하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VoIP소프트웨어 폰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