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

러시아 - 겨울의 혹한 酷寒

by 성공의문 2013. 1. 9.






How does a house look inside when the temperature outside is -59C (-74.2F)? Come to the city of Karaganda of Russia to see it with your own eyes. Just imagine for a second how cold it is!

Such temperature has been in the city for several days already!



러시아는 강추위에 접혀 있습니다. 시베리아 기온이 영하 50도까지 떨어졌고 중부러시아에서는 섭씨 영하 20도와 그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모스크바는 이런 추위를 오랜 기간 몰랐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런 추위를 기록적이라 하기보다 이상적인 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수도에 기든 영하 25도의 강추위는 12월에 있어서 비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러시아에서 가장 추운 시기는 1월말 - 2월초입니다. 때문에 이와 같은 장기적 강추위는 모스크바에 있어서 이상적인 현상이라고 모스크바와 모스크바주 기상센터 알렉세이 랴호프 소장은 말합니다.


<최근 며칠 간 모스크바 기온은 다년 간 평균기온보다 7도에서 그 이상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기온의 부정적 이상현상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또 이런 이상적 현상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극단적이고 위험한 이상으로 간주되며 종종 닥치고 있지만 그래도 드문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스크바 시민들은 1955년에 이와 같이 오랜 기간 추위에 떨고 있었으며 그리고 1888년에 12월의 강추위가 가장 오랜 기간 지속되었습니다. 당시 기온이 영하 20도 이하였고 모스크바에서 만 2주일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현재 러시아의 대부분이 강추위에 잡혀 있습니다. 시베리아와 극동지역 일부에서 기온은 영하 50도까지 떨어지며 학교들에서는 수업이 취소되었습니다. 일부 도시들에서는 수도관들이 추위를 극복하지 못해 파괴되며 송전선들이 끊어지고 있습니다.


주택 관리자들은 기후상 문제로 고장을 속히 바로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위험은 화재입니다. 전력차단과 난방장치고장으로 최근에 소방대원들이 몇 배로 일이 더 많아졌습니다.


강추위에 또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으며 사망자들도 있습니다. 수십 명의 사람들이 심각한 동상으로 병원에 입원했으며 또한 감기에 걸린 사람들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날씨는 아직도 며칠 동안 지속될 것이라 하는데 러시아 사람들은 미리 이에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What do you think about quenching? These kids from Barnaul, Russia, do it with pleasure and nobody makes them do this. Their teacher has a rich experience in raising children. She thinks that quenching is necessary even for little babies.


So children from the Siberian kindergarten start their day from a bucket of cold water, no matter how cold it is outside. As their teacher and parents say, the daily cold street shower keep children strong and very healthy throughout the year






Can you do the s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