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은 '반전' 사고력

by 성공의문 2018. 3. 12.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Marcus Aurelius), 세네카(Seneca), 에픽테토스(Epictetus)와 같은 고대 스토아 철학자들은 "악의 사전 계획 (premeditation of evils )"으로 해석되는 premeditatio malorum(최악 상황 예상)으로 알려진 운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했다 .

이 운동의 목표는 인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적인 것들을 상상하는 것이었다. 예를 들어, 스토아 학파들은 직장을 잃고 노숙자가 되거나 부상을 당하거나 마비가 되거나 평판을 망치고 사회적 지위를 잃는 것이 어떨지 상상할 것이다.

스토아 학파는 최악의 시나리오를 미리 상상함으로써 부정적인 경험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이를 방지 할 수있는 더 나은 계획을 세울 수 있다고 믿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공을 달성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었지만, 스토아 학파는 또한 그들이 실패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를 고려했다. 내일 모든 일이 잘못되면 어떤 일이 생길까? 이것이 우리가 오늘날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에 관해 무엇을 말해 주는가?

당신이 원하는 것의 반대를 고려하는 이 ​​사고 방식은 반전으로 알려져 있다. 내가 처음으로 그 사실을 알았을 때 얼마나 강력 할 수 있는지 깨닫지 못했다. 내가 그것을 더 공부하면서, 내가 그것을 좀 더 연구하면서, 나는 반전이 거의 모든 훌륭한 사상가들이 그들의 이익을 위해 사용하는 희귀하고 결정적인 기술이라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위대한 사상가가 얼마나 현재 상황을 변화시키는가

독일 수학자 카를 구스타프 야코프 야코비(Carl Jacobi)는 그의 커리어 동안 다양한 과학 분야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특히, 그는 멍청한 남자의 전략에 따라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능력으로 잘 알려져 있었으며, 느슨하게 번역하면,"반전, 항상 뒤집어 짐"으로 알려졌다.

야코비는 여러분의 생각을 명확하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수학 문제를 반비례하는 형식으로 다시 설명하는 것이라고 믿었다. 그는 그가 해결하려고 노력했던 문제의 반대편을 적어 보곤 했고 해결책이 그에게 더 쉽게 다가왔다는 것을 발견했다.

반전은 강력한 사고 수단인데, 처음에는 분명하지 않았던 오류와 장애물에 초점을 두기 때문이다. 만약 그 반대가 사실이라면? 내가 이 상황의 다른 측면에 초점을 맞춘다면? 무엇을 하는 방법을 물어보는 대신에, 그것을 하지 않는 방법을 물어보라.

위대한 사상가, 아이콘, 그리고 혁신가들은 앞과 뒤로 생각을 한다. 때때로 그들은 그들의 뇌를 거꾸로 운전한다.

위대한 사상가, 아이콘, 그리고 혁신가들은 앞과 뒤로 생각을 한다. 그들은 사물의 반대쪽을 생각한다. 때때로 그들은 뇌를 거꾸로 움직인다. 이러한 사고 방식은 혁신을 위한 매력적인 기회를 드러낼 수 있다.


예술은 좋은 본보기를 제공한다.

지난 수십 년 동안 가장 큰 음악적 변화 중 하나는 Nirvana에서 왔는데, Nirvana는 완전히 새로운 음악 장르인 Alternative Rock을 만들었고, Nevermind 앨범은 의회 도서관에서 문화적, 역사적, 20 세기의 가장 "미적으로 중요한" 녹음물이다.

너바나는 주류 락과 팝 음악의 관습들을 완전히 뒤집어 놓았다. Poison과 Def Leppard와 같은 헤어 메탈 밴드들이 수백만 달러를 소비하여 각 레코드를 제작하고 홍보한 곳에서 Nirvana는 Nevermind 를 65,000 달러에 판매했다. 헤어 메탈이 화려해지면, 너바나는 벗겨지고 날것이 되었다. 

반전은 종종 위대한 예술의 핵심이다. 언제나 사회에서 현상이 존재하고, 두드러지는 예술가와 혁신가들이, 압도적인 방식으로 표준을 뒤집는 경우가 많다.

위대한 예술은 이전의 규칙을 어기는 법이다. 그것은 전에 온 것을 반전시킨 것이다. 어떤 면에서는, 틀에 박히지 않은 사고의 비밀은 현상을 뒤집는 것일 뿐이다.

이 전략은 글쓰기와 같은 다른 창의적인 일에도 똑같이 효과가 있습니다. 많은 멋진 헤드 라인과 제목들은 역으로 일반적인 가정을 뒤집어 놓는 힘을 사용합니다. 개인적인 예로, 더 인기 있는 두가지 기사,"목표 설정에 대한 잊기"와 "동기부여는 과대 평가 되어있다"는 것은, 일반적인 생각을 받아들이고 그들의 머리 위에 돌려 보세요.


성공은 과대 평가되어 있다. 실패를 피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이러한 유형의 역 논리는 많은 삶의 영역으로 확장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야망 있는 젊은이들은 종종 성공을 성취하는 방법에 집중합니다. 그러나 억만 장자 투자자인 Charlie Munger는 성공의 반대를 대신 생각해 보라고 권장한다.

"무엇을 피하고 싶니?"라고 그가 물었다. "아주 쉬운 대답은 바로 게으름과 신뢰할 수 없다는 것이다. 자신의 장점이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즉시 폭로할 것이다. 충실히 행동하는 것은 나태함의 일부이다."

실수를 피하는 것은 개선하는 데 있어 충분히 인정되지 않은 방법이다. 대부분의 직장에서는 주어진 영역에서 특별히 똑똑하거나 빠르거나 재능이 없어도 사전 예방적이고 안정적이기만 하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둘 수 있다. 때때로 사람들이 성공하는 것보다 왜 실패하는 지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미래에 대한 생각과 과거에 대한 생각의 이점

반전은 특히 직장에서 유용 할 수 있다.

지도자들은 스스로에게 "만약 그들이 형편없는 관리자라면 누군가 매일 무엇을 할까?"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훌륭한 지도자들은 이런 것들을 피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혁신이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라면 "어떻게하면 이 회사의 혁신성을 떨어 뜨릴 수 있을까?"라고 물어볼 수 있다. 이러한 장벽과 장애물을 제거하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더 빨리 발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모든 마케팅 부서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자 하지만, "핵심 고객을 멀어지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라고 질문하는 것이 유용할 수도 있다. 다른 관점에서 놀라운 통찰력을 발견 할 수 있다.

여러분은 무엇이 효과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으로부터 가능한 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피하고 싶은 실수, 오류, 잡동사니는 무엇인가? 반전은 좋은 충고를 찾는 것이 아니라 반대되는 충고를 찾는 것이다. 그것은 여러분이 무엇을 피해야 하는지 가르쳐 준다.


다음은 일과 삶에서 반전을 활용하는 몇 가지 추가적인 방법이다.

프로젝트 관리

내가 가장 좋아하는 반전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가 실패 사전Failort Premortem으로 알려져 있다. 그것은 현대적인 회사를 위한 Evils의 전제 조건이다.

그것은 다음과 같이 작동한다.

현재 가장 중요한 목표 또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상상해라. 이제는 6개월 앞당겨 프로젝트나 목표가 실패했다고 가정한다.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라. 무엇이 잘못 되었나? 어떤 실수를 했나? 어떻게 실패했나? 다시 말해서, 여러분의 주된 목표를 생각하고 스스로에게 "무엇이 이것을 끔찍하게 잘못되게 할 수 있는가?"라고 물어보라.

이 전략은 회사에서 실패 할 수있는 정확한 방법을 설명하기 때문에 조직에서 "회사를 죽이는" 운동이라고도 합니다. Evils의 Premeditation과 마찬가지로, 아이디어는 도전과 실패 지점을 식별하여 미리 예방할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생산력

대부분의 사람들은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하고싶어 한다. 생산성에 대한 반전을 적용하면 "내 집중력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어떻게 하면 혼란스러울까?" 그 질문에 대한 답은 매일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제거할 수있는 것들을 발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전략은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종종 성공을 추구하는 것보다 안전하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생산성을 증가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약물이나 정신적 흥분제를 복용한다. 이러한 방법이 효과가 있을 수도 있지만, 사용자는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한편, 다른 방에 휴대 전화를 두거나, 소셜 미디어나 웹 사이트를 차단하거나, TV를 뽑을 위험이 거의 없다. 두 가지 전략 모두 동일한 문제를 다루지만 반전을 사용하면 다른 각도에서 위험을 덜어 공격할 수 있다.

이러한 통찰은 보다 일반적인 원칙을 드러냅니다. 맹목적으로 성공을 좇는 것은 심각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지만, 실패를 막는 것은 보통 매우 적은 위험을 수반한다.


정리 Decluttering

블록 버스터 베스트 셀러 "인생을 바꿔 놓는 마술"의 저자인 마리 곤도Marie Kondo는 사람들이 집을 정리하는 것을 돕기 위해 반전을 사용한다. 그녀의 유명한 대사는 "우리는 우리가 없애고 싶은 것이 아니라, 우리가 간직하고 싶은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이다.

다른 말로하면, 당신의 삶에서 "기쁨을 불러 일으키지" 않는 것을 멀리하는 것이 기본값입니다. 사고 방식의 이러한 변화는 폐기하려는 것보다는 유지하고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춥니다.


관계들

결혼 생활을 망치는 행동은 어떤 것이 있을까? 신뢰 부족.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것. 각자가 개인적인 사람이 될 시간을 주지 않는 것. 당신의 모든 시간을 당신의 아이들에게 쓰고, 당신의 관계에 함께 투자하지 않는 것. 돈과 소비 습관에 대해 열린 의사 소통을 하지 않는 것. 좋은 결혼 생활을 반전시키는 것은 나쁜 결혼 생활을 피하는 방법을 보여 줄 수 있다.


개인 금융

모든 사람들이 더 많은 돈을 벌고 싶어 한다. 하지만 문제를 뒤집어 보면 어떨까? 어떻게 하면 당신의 재정 상태를 해칠 수 있을까요?

버는 것보다 더 많이 쓰는 것이 실패로 가는 입증된 길이다. 돈이 얼마나 있든지 상관 없어요, 계산은 시간이 지나도 절대 풀리지 않는다. 이와 비슷하게, 누적되는 부채는 가능한 빨리 해결해야 할 위기 상황이다. 그리고 점점 통제되지 않은 쇼핑과 소비 습관으로 빠져들어 가는 것은 스스로 자초하는 재정적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다.

돈을 더 많이 버는 방법에 대해 너무 많이 걱정하기 전에 돈을 잃지 않는 방법을 찾았는지 확인하라. 만약 여러분이 이러한 문제들을 피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많은 사람들보다 훨씬 앞설 것이고 그 과정에서 여러분 자신이 겪는 많은 고통과 괴로움을 덜어줄 것이다.


반대 방향을 고려하라

반전은 반직관적인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과 반대되는 것에 대해 생각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명백하지 않다.

하지만 반전은 많은 위대한 사상가들의 중요한 도구입니다. 스토아 학파들은 부정적인 결과를 시각화한다. 획기적인 예술가는 현상 유지를 뒤집는다. 효과적인 지도자들은 성공을 가속화하는 기술을 추구하는 것만큼이나 성공을 가로막는 실수도 피한다.

반전은 특히 자신의 신념에 도전하는 데 유용할 수 있다. 그것은 당신이 당신의 결정을 법의 재판소처럼 다루도록 강요한다. 법정에서 배심원들은 결정을 내리기 전에 양측의 주장에 귀을 기울여야 한다. 반전은 이와 비슷한 일을 할 수 있게 해 준다. 증거가 당신이 믿는 것을 왜곡했다면? 여러분이 소중히 여기는 관점을 파괴하려고 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반전은 당신이 첫번째 결론을 내린 후에 마음을 결정하는 것을 방해한다. 그것은 확인 편견의 중력을 중화하는 방법이다.

반전은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삶을 이끌어내는데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생각의 정상적인 패턴을 벗어나 다른 각도에서 상황을 볼 수있게 한다. 당신이 직면하고있는 문제가 무엇이든, 항상 사물의 반대편을 고려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