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_문화

몸 해독하기 - 오일 풀링 치유 Oil Pulling Cures

by 성공의문 2012. 3. 29.

오일 풀링 치유 Oil Pulling Cures

번역자 주 : 이 자료는 earthclinic.com의 오일 풀링에 관한 자료를 번역한 것입니다. 내용중, EC - earthclinic.com, OP - Oil Pulling 의 약자입니다. 

소개 INTRODUCTION

오일 풀링은 다음 질환을 치유한다고 한다 : 구강 및 잇몸 질환; 굳어진 관절; 알레르기; 천식; 고혈당; 변비; 편두통; 기관지염; 습진; 심장, 신장, 폐 질환; 백혈병; 관절염; 뇌막염; 불면증 ; 폐경기(호르몬 문제); 암; 에이즈; 만성 감염; 정맥류의 혈관; 고혈압; 당뇨병; 소아 마비; 갈라진 뒷꿈치.

The Hindu Business Online의 Bharat Savur의 기사 중에 몇 개의 단평을 소개한다.

..." Dr Karsch는 가글로 하얗게 된 오일을 600배율의 현미경으로 검사를 했을 때, 그 속에서 유영하고 있는 살아있는 유기체를 보았다. 그것은 유독하기 때문에 결코 삼켜서는 안된다고 그는 경고한다. 이 독소는, 만약 내뱉지 않는다면, 질병을 유발할수 있는 박테리아의 배아들이다.

호전의 첫번째 신호는 단단해지고 하얗게 되어가는 치아에서 온다고 그는 말한다.

회복의 다른 징후 : 잠에서 깰 때 상쾌하고 편안한 느낌, 눈 밑의 다크써클이 사라짐, 다시 식욕과 기력이 좋아짐, 더 나아진 기억력, 깊은 수면.

Dr Karsch는 장기 장애, 피부병, 월경 문제, 마비에서 부터 인체구조에서 발생하는 모든 통증에 까지 구강 오일세척을 해야한다고 단언한다. 심지어 열이 날 때도 가글을 할 수 있고 덧붙여 말하길, 질병을 치유하는데 이틀에서 일년이 걸릴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만약 이런 주장이 과장되게 들린다면, 그는 우크라이나의 암전문 학회에 직접 이 과정을 실험해보라고 말한다.

흥미롭게도, 완벽한 건강에 대해 Dr. Deepak Chopra가 설명하길, 혀의 미뢰와 전체 시스템을 정화하는데, 아유르베다는 오일 가글링을 권유한다고 한다. 이 생명과학에 따르면, 혀는 각 기관을 나타낸다고 한다. - 즉, 혀의 각 부위는 신장, 폐, 비장, 간, 심장, 췌장, 소장, 위, 결장, 그리고 척추와 연결되어 있다.

따라서 오일 구강 맛사지는 기관과 연결된 혀의 경혈을 이완시키고 자극한다. 동시에, 이런 피부 맛사지를 하다보면 내피와 구강내면, 구개 그리고 혀가 따뜻해지고 탄력이 생기며 이 윤활유가 건조를 막아준다(the vatic effect).

현대 영양학은 건조에 대해 자주 논의를 한다. 예를 들면, 비타민 A의 결핍은 망막내부의 외측을 건조하게 만들고 주름지게 하며 시각에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어느 영양학자의 말에 의하면, 모든 오일은 10그램에 960마이크로그램의 비타민 A가 들어 있다고 한다.(성인의 비타민 A 하루 권장량은 600마이크로그램이다.) 그렇기 때문에 망막에서 필요로 하는 비타민 A의 필요량을 충족하고 망막을 탄력적이고 부드럽게 유지하는데 오일 가글링은 도움이 가능한 이유이다.

마찬가지로, 아유르베다식 '미뢰의 정화'는 또한 영양학의 '항산화'에 상응한다. 산화는 말그대로 신체조직의 부패를 의미한다.

그리고 오일에 녹아있는 비타민 A, C, D, 그리고 E는 이 부패과정을 막고 예방하며, 세포막의 핵심기능을 유지하도록 돕는 항산화작용을 한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노화'(산화)를 막기위해 비타민 E 알약을 복용하는 이유이다.

 

지침과 이론 INSTRUCTIONS AND THEORIES

인도에는 두가지 종류의 오일만 사용하라는 지침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래에 있는 우리 독자들의 Feedback 단락을 읽어보면, 사람들은 항박테리아와 항바이러스 오일 에센스를 첨가해가며 다른 오일로 실험을 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순수주의자와 이탈자의 오일 풀링 전쟁을 만날지도 모른다.

INSTRUCTIONS:

아침에 일어나 제일 먼저 할 일은, 양치질, 식사나 물을 먹기 전에, 참기름이나 해바라기 오일 중에 한가지를 1 테이블스푼(밥숟가락)을 담는 것이다. 오일을 입에 넣고, 턱을 닫은 다음에 천천히 소리나게 움직이고, 빨고, 우적우적 씹고, 치아 사이사이를 돌게하라. 이것을 최소한 10분은 하라. 15~20분을 하는 것이 더 좋다. 마지막에 그것을 뺕어 냈을 때, 오일이 묽고 흰 거품이 되도록 해야한다. 만약 오일이 아직 노랗다면, 오일 풀링을 충분히 오래 하지 않았다는 뜻이다.

(다른 한글 번역에서는 "기름이 걸죽해진다"라고 번역되어 있던데, "기름이 묽어진다"가 맞습니다. 영문에서는 " thin"이라고 표현되어 있고, "(액체가) 묽은"...으로 번역하는 것이 맞습니다.)

해독이 좀 더 빨리 되기를 원한다면 하루 동안 2번 더 할 수도 있다. 어쨌거나, 위장이 비어있는 상태에서 오일 풀링을 해야한다.

입 안이 가득 차면 그것을 변기에 뱉어내고, 입안을 물로 잘 헹구어내라. 2~3컵 정도의 물을 사용해야한다.

그 오일을 삼켜서는 안된다.

그 안에는 기생충과 박테리아가 들어 있다. 

목구멍까지 가글하지 마라. - 오일이 입안에서만 소리내어 움직여져야 한다는 뜻이다. 

천천히 하라.

 

작동원리 HOW IT WORKS: 

오일은 타액을 통해 몸으로 부터 점액, 박테리아 그리고 독소를 끌어당긴다. 아유르베다 의학에 따르면, 점액은 제거되어야하는 독이다.

Note #1:

오일이 치아의 뒷쪽에 가 닿도록 턱을 들어 올린 상태를 유지하라. (머리를 숙이지 말라는 뜻)

Note #2:

전통적인 방식은 참기름과 해바라기 오일만이 양호한 결과를 만든다고 말한다. 그렇지만, 우리 독자들은 다른 오일들도 성공적으로 사용된다고 보고한다.

Note #3:

식사를 한 후에 오일 풀링을 하려면 최소한 4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물을 마셨다면 1시간을 기다려라. (한글 번역 중에 "음주를 하면 1시간 후에"라는 내용이 있는데, drink를 음주로 오역한 것 같습니다. 술이 아니라 물이라고 번역해야 합니다. 술을 마시면 술이 완전히 깰 때까지는 오일 풀링을 해서는 안됩니다.)

Note #4:

증상이 심해지는 것은 병/질환이 치유되고 있다는 훌륭한 표시이다. 

Note #5:

하루나 이틀이 지나, 증상이 심해지거나 과장된 부작용을 느끼더라도 오일 풀링을 중단하지 마라. 당신의 몸은 회복되고 있다. 

Note #6:

치아 충전물이 떨어져 나올수 있을까? 예전에 외상을 입었거나 충전물이 헐거워져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가능하긴 하지만 매우 일어나기 힘든 일이다. 

침이 계속 섞여 들어가서 움직이기 때문에 오일은 몇 분이 지나면 묽어지기 시작한다. 

 

샌디의 오일 풀링 편집 SANDY'S OIL PULLING COMPILATION 

친애하는 Earthclinic, 오일 풀링에 대해 지금까지 접수된(귀하의 오일 풀링 페이지에 올려진) 모든 feedback을 기초로 하여, 여러 종류의 오일을 이용한 오일 풀링에 대한 치유 지침 리스트를 만들었어요: 

1. 참기름:

질염 회복, 치아/잇몸/구강/나쁜 호흡 문제 제거, 헐거운 치아가 단단해짐, 심장의 느낌이 좋아짐, 우울증이 행복감으로 바뀜, 시력이 좋아짐(예:색깔이 선명해지는 것), 암내 사라짐, 욕구를 낮추고 중독 감소를 도움, 주의력 증가, 여드름 감소, 턱관절 장애 치유(TMTD, TMJ, TMD), 촉촉해지는 피부, 건조하고 갈라진 뒷꿈치가 아물다, 벗겨진 두피에 머리카락이 다시 남, 깨끗해진 부비강, 감기/독감에 걸리지 않음, 뺨/안색이 밝아져 더 건강해 보임, 상완의 모공성 각화증 치유, 정력 증가, 알러지에 걸리지 않음, 10년 젊어보임, 얼굴의 열린 모공이 닫힘, 잔주름이 사라짐, HIV 양성인 사람이 목 아래 부어오른 흉선이 정상이 됨, 빈혈이 1달 안에 치유됨, 리파아제 효소 수치가 1달 안에 정상으로 돌아옴, 고창/부종이 사라짐, 섬유근육통 감소, 깊은 수면을 취함/불면증 치유, 눈 주위의 다크써클 감소, 과음후 숙취 치료, 소화 향상, 요통 감소, 경부통 감소, 관절통 감소, 2주만에 두드러기 치유, 월경시 통증이 없음, 월경기간동안 생리통 없음, 결장 청소를 경험함, 습진이 사라짐, 피부가 빛남, 두통이 멈춤, 검버섯이 자취를 감춤, 궤양 상처 회복, 월경전 증후군(PMS)이 진정됨, 천식이 제거됨, 체중 감소, 설사가 치유됨.  

2. 해바라기 오일

치아/잇몸/구강/나쁜 호흡 문제들 제거, 치아가 더 하얗게되고 민감한 상태가 보정됨, 부비강 깨끗해짐, 치통 치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오일풀링을 했을 때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바르게됨, 폐경기후의 뜨거운 홍조가 감소함, 상쾌하게 잠에서 깸, 모발이 굵게 자람, 또렷하게 생각함, 부어오른 림프절이 축소됨, (많은 사람들이 말하길) 기력이 증진됨, 카페인 의존도가 줄어듬- 오일 풀링은 엄청난 에너지의 분출을 제공한다 -하루 두번의 오일 풀링은 그날 이후부터 하루 두잔의 커피를 없앤다, 혈액 순환 향상, 차가운 손과 발이 더 따뜻해짐, 욕구가 감소됨, 피부가 정말 좋아보임, 안구 건조가 없어짐, 몸에서 설탕을 더 빠르게 제거함, 폐 섬유증 치유, 암 치유, 질 분비물 멈춤, 호흡이 더 분명해짐, 잠을 더 잘 자게됨, 폐가 더 이상 점액으로 막히지 않음, 기침 제거됨, 몸에서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제거됨, 감기 통증과 궤양 통증이 치유됨, 알러지가 없어짐, (알코올에 의한) 숙취 제거, 체중 감소 특히 아랫배 주위, 하루 두번 오일 풀링 20일 후 4파운드 체중 감소, 숙면을 제공, 몸의 통증과 긴장이 사라짐, 피로가 사라짐, 불규칙한 생리가 규칙적이 됨, 귀의 가려움이 사라짐, 눈이 맑아지고 시야가 맑아짐, 소화불량 문제와 가스가 제거됨, 갈라진 뒷꿈치가 치료됨, 눈 밑의 다크써클이 제거됨. 

3. 올리브 오일

더 건강해진 입, 턱의 통증이 사라짐, 부비강이 깨끗해짐, 손톱이 빨리 자라고 끝이 하얗게 됨, 모발이 빨리 자라고 두꺼워짐, 기력이 더 좋아짐, 사고력이 더 명확해짐,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하는데) 기분이 상승함, 갈라진 뒷꿈치가 회복됨, 모발이 부드러워짐, 피부가 부드러워짐, 가르릉 거리거나 쿨럭 거림이 없음, 눈이 가렵거나 마른 느낌이 멈춤, 수염이 더 두꺼워지고 부드러워짐, 담배 알코올 카페인 중독 감소(많은 사람들이 중독 감소를 말했다), 요통 감소, 코와 귀 막힘이 제거됨, 익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 오일 풀링을 하는 동안 체중이 감소됨, 얼굴의 모공이 작아짐, 눈 밑 떨림이 없음, 시력이 좋아짐, 눈 둘레 선이 매끄럽게 빠짐, 비현실감이 치유됨.   

4. 코코넛 오일

식욕이 줄어들고 체중이 빠짐(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했음), 이완됨, 신경통이 줄어듬, 관절통이 사라짐, 숨쉬기 편해짐, 코골이 없어짐, 부종/수종이 6일 만에 사라짐, 혈압이 안정됨, 치아/잇몸/구강/나쁜 호흡 문제들이 사라짐, 벌어진 치아 사이가 닫혀짐, 부비강이 깨끗해짐, 미각이 상승함, 내이 감염이 없어짐, 흔들리고 불균형한 감각이 사라짐, 피부가 빛나고 촉촉해짐, 기력이 증가함, 기동성 민첩성 그리고 활력이 증가함. 

5. 대구 간 오일

치아의 문제가 사라짐, 피부가 좋아짐. 

6. 아보카도 오일

모발을 건강하고 빛나게 만듬, 눈밑 살이 편평해짐, 부비강이 깨끗해짐. 

7. 삼나무 견과 오일(Cedar nut oil)

치아가 더 하얗에 됨. 

8. 카놀라 오일

입이 더 건강해짐. 

9. 호두 오일

잇몸 문제가 사라짐. 

10. 피마자 오일(Castor oil)

잠을 청하게 함. 

11. 흑커민씨 오일(Black cumin seed oil)

점액이 빠짐. 

12. 홍화 오일

팔의 당기는 감각이 사라짐, 치아/잇몸/구강/나쁜 호흡 문제들이 사라짐, 체중 감소, 활기넘치고 활동적이 됨, 류마티스 관절염 치유, 초콜렛 중독 사라짐, 모발과 피부가 좋아 보임, 상흔이 사라짐, 월경이 개선됨, PMS(생리전 증후군)가 사라짐, 목소리가 개선됨, 좋은 수면을 취함, 탈모 감소.

 

오일 풀링은 당신의 목표에 달려있다. 예전 오일 풀링의 목표는 미생물을 죽이는 것이다. 이것이 해바라기유나 참기름을 사용해서 20분 동안 하는 이유이다.

나는 참기름과 해바라기유의 사용에 관한 거의 모든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았기 때문에, 나의 경우는 주로 올리브 오일이나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서 두가지 목표와 함께 오일 풀링을 5분에 끝낸다.

주요한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은과 같은 중금속에 과적되어 있음으로 해서 발생한다. 너무 길게 오일 풀링을 하는 것은 수은의 과도한 축적을 일으킬 수 있고, 20분 동안 한다면 당신의 기관속으로 들어갈 수도 있다. 나는 중금속 검사기를 가지게 된 이후로, 1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오일이 매우 빨리 중금속을 흡수하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5분의 한계를 넘지말고 할 필요가 있다.

두번째 문제는 참기름과 해바라기유의 사용이 바이러스와 목구멍 상처에게 현실적인 문제가 된다는 것이다. 내가 찾은 부작용 없는 오일 풀링은 올리브 오일과 코코넛 오일이다. 코코넛 오일은 항바이러스이고 올리브 오일은 어느 정도 항바이러스이다. 그리고 이 두 오일은 신체로 재순환하려는 타액으로 부터 중금속을 제거한다.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최선의 방법은 치약의 사용과 간단한 치솔질이지만, 몸에서 중금속을 제거하는 것은 오일 풀링이 돋보인다. 특히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항바이러스적이고, 나는 바이러스와 관련되어 있다고 개인적으로 발견한 파킨슨병, 알츠하이머 그리고 ALS(루게릭병)에 대해 이것을 사용했었다.

알츠하이머는 HSV1 herpes simplex type 1 이다. 그리고 ALS는 아데노바이러스와 관련되어 있는 반면, 파킨슨병은 플루바이러스(독감)와 관련되어 있다. 그리고 코코넛 오일은 항바이러스성인 라우린산이 포함되어 있는 반면, 올리브 오일은 중금속 제거에 효율적이다.

캐츠에게 오일 풀링이 어렵다면, 가장 쉬운 방법은 캐츠가 코코넛 오일과 연어 기름을 음식에 섞어 먹는 것이다, 혹은 과립화된 레시틴도 도움을 준다. 황이 풍부한 음식(마늘)과 보조제를 먹는 것은 하루에 500 mg의 N 아세칠 시스테인을 복용하는 데 특히 도움이 된다.

 

<번역 후기 - 꼭 읽어주세요!> 

5일 전에 오일 풀링에 대한 내용을 처음 접하고 매우 큰 흥미를 느껴 관련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나 처음 본 내용 외에, 한글로 번역된 다른 자료를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또 기존 자료에도 몇가지 오류가 있었습니다. 이에 상세한 정보를 확보하여 보다 정확하게 시행을 하고, 혹시 있을지 모를 오일 풀링의 부작용이나 금기증에 대한 자료가 절실함을 느껴  번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일 풀링과 관련하여 몇가지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어 말씀드려봅니다. 

1. 치아에 아말감이나 금속 치아가 있는 사람은 오일 풀링을 5분 이내에 끝내야 합니다. 오일 풀링을 길게하면 아말감이나 금속 치아의 중금속이 강하게 배어나오고, 몸으로 재흡수되는 타액과 함께 많은 중금속이 흡수될 수 있다고 태드는 경고합니다. 특히 이런 분은 올리브 오일로 5분 이내에 OP를 하도록 권합니다. 

2. 구강이나 목구멍에 상처가 있으면 끌려나온 미생물이 다시 상처를 통해 재감염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은 코코넛 오일이나 올리브 오일로 OP를 하라고 태드는 권합니다. 이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오레가노 오일을 한방울 섞어서 OP를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관련 내용을 계속 번역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3. 오일 구입을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압착식 기름이어야 합니다. 약품으로 추출한 기름은 많은 화학약품이 첨가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둘째, 유리병에 담긴 제품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플라스틱 용기는 벤젠이나 프로필알콜 같은 발암물질이 녹아들어갈 수 있습니다.

세째, 질 좋은 깨끗한 기름을 찾으세요. 압착식 기름이라 하더라도, 기계에 남은 세정제나 기계 자체의 중금속이 녹아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깨끗한 기름을 찾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4. 오일 풀링을 시작하기 전에 몸의 산도를 측정해보시기 바랍니다. PH가 5.0 이하의 심한 산성인 경우에는 독소가 잘 배출되지 않고, OP에 의해 독소가 오히려 몸을 자극하여 괴로운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 편안한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