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_문화

항산화 에미나 - 다양한 활용의 예

by 성공의문 2012. 2. 22.


만능 가루 비누 에미나

에미나는 단순한 천연 세탁비누가 아닙니다!!

'에미나'란 아이누어로「웃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전쟁, 테러, 민족·종교의 대립이 넘치고 가정에서는 가정폭력, 도를 넘어선 부부싸움이, 학교나 회사에서는 집단 괴롭힘···등으로 분쟁에서 참지 못하는 현대 사회입니다만, '에미나'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증오나 미움가는 관계없이 웃는 얼굴이 넘쳐나는 생활을 원하는 개발자의 바램이 들어간 이름입니다.

'에미나'의 주원료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라다유나 튀김유의 폐식용유를 특수 제법으로 재생한 것입니다.
(이 특수 제법으로, 폐유 재생 비누의 독특한 점들이 없어졌습니다.)거기에 항산화 세라믹스로 만든 세라믹수와 아이다 신이치씨가 개발한 항산화 용액이라고 하는 특수효소를 사용해 수고를 아끼지 않고 직접 손으로 만들었습니다.

'에미나'는, 단순한 가루 비누가 이닌, 농업, 임업, 수산업등 다양한 분야로 이용범위를 넓힐 수 있어서 환경정화의 실현을 간단하게 할 수 있을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분-순비누분(60%), 지방산 나트륨, 탄산염 
액성-약알칼리성 
  
「만능 가루비누」에미나 사용법

세탁 비누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조금만 사용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물 40리터의 세탁기라면, 티스푼 1스푼= 약 5g 정도가 적당량입니다. 너무 많으면 헹굼이 충분하지 않게 되고, 특히 전자동 세탁기의 경우는 냄새나 누렇 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비누를 넣고 1~2분 회전시킨후 세탁물을 넣으면, 비누가 용해되어 세정 효과가 높아집니다. 
헹굼은 1회로 괜찮습니다. 
겨울철등 비누가 용해되기 힘든 경우에는, 컵이나 페트병에“에미나”를 넣고 미지근한 물을 넣고 섞어서 용해시킨 다음 세탁기에 넣어 주세요. 
유연재는 필요 없습니다(사용하지 않아도 포송포송해 집니다). 
세탁이 끝나면 곧바로 말려 주세요. 그대로 놔두면, 주름이 생기거나 냄새가 나는 원인이 됩니다.
  
찌든 때의 경우는···
   
■ 담굼빨래 
미지근한물에!“에미나”를 넣어 1시간 정도 담가 둡니다. 식초를 같이 사용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 애벌빨래 
더러움이 심하여, 다른 빨래와 같이 세탁하기 어려울 때는, 에미나”를 조금 넣고 애벌빨래를 하여, 표면의 진흙등 심한 더러움등을 떨어뜨리고 나서, 보통 빨래를 하면 됩니다.
 
■ 부분 빨래 
심한 얼룩이나 더러움에는, 화장 비누 “포포”를 묻혀, 양손으로 비벼 빨아 줍니다. 칫솔, 스펀지등을 같이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에미나 사용비법 :<자세한 사용비법 안내>

사용상의 주의
※ 실크나 울은 그 제품에 붙어 있는 취급 주의에 준해서, 감촉을 해치지 않게 적정한 온도에 유의해서 사용해 주세요. 
※ 유아의 장난에 주의하고, 손이 닿지 않는곳에 보관해 주세요. 
※ 만일, 본 제품을 다량 마셨을 경우에는, 물을 먹이고, 곧바로 의사의 진찰을 받도록 해 주세요. 


「만능 가루 비누」에미나 사용법 응용편
 
목욕용 화장품으로서
1회에 5g정도의 에미나를 목욕용 화장품으로 사용해 주세요. 
(주1) 피부가 약한 분은 1g 부터 시작해 주세요. 
(주2) 최대 5g 까지만 사용해 주세요. 
(주3) 아토피등의 건강장해를 가지고 계신분은 사용법을 구체적으로 문의해 주세요. 
 
세탁용 세제로서 
세탁용 세제로서 목욕후의 남은 물을 그대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수돗물의 경우에는, 지금까지 사용했던 세제보다 소량(1/5정도)으로 세탁해 주세요. 
유연재를 사용하지 않아도 포송포송해 집니다. 
 
설겆이용 세제로서
“에미나”를 미지근한 물에 녹여서 사용해 주세요. 
기름때가 잘 떨어집니다. 
냄비의 탄 부분도 간단하게 떨어집니다. 
고기를 구운후의 철판의 기름이나 그을림, 그리고 탄것도 간단하게 떨어집니다. 
설겆이를 한후 그 물에 받침대, 도마등을 담궈두면, 무해한 표백제로서 효능이 좋습니다. 
목욕용 화장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물론 손에도 무해하고 거칠어지지 않습니다. 
 
애완동물용 샴푸로서 
애완동물을 목욕후 남은 욕탕의 더운 물에 넣어 주세요. 
애완동물용 샴푸를 사용하지 않아도 혈류의 흐름이 좋아져서 피부가 좋아지고 윤기가 나며, 애완동물 냄새를 없애줍니다. 
 
걸레질용 세제로서
2리터 정도의 물통에 물을 넣고“에미나”를(귀후비개로 1스푼 정도) 녹여서, 그 물을 사용해 걸레등을 이용해 청소해 주세요. 
간단하게 더러운 때나 냄새가 없어집니다. 
 
화장실용 세제로서
더러움이 심한 곳에는 직접 가루를 뿌려 비벼 주세요. 
지금까지 떨어지지 않았던 찌든한 때가 간단하게 떨어집니다. 
 
환기팬·전자렌지 세제로서
“에미나”의 가루를 조금만 뿌려서 물을 적신 행주로 닦아 주세요. 
힘줘 닦지 않아도 찌든 기름때등이 간단하게 떨어집니다. 
 
치약가루로서
칫솔 끝에 아주 조금만 묻혀서 양치질해 주세요. 
입안이 상쾌해 집니다. 
 
농약 대신에
“에미나”를 목욕용 화장품으로서 사용했던 욕탕의 물을 화단의 식물이나 잎에 분무해 주세요. 또, 농작물등에는 농도를 묽게한“에미나”를 분무해 주세요. 
해충기피 효과로 진디물·거북이 벌레등의 해충으로부터 보호됩니다. 
 
자동차에 
조금 진한듯이“에미나”로 세차하거나, 극소량의“에미나”를 용해시킨 물을 워셔액으로 사용해 주세요. 
세차후, 닦는 것만으로도 왁스칠이 필요없을 정도가 되며, 기름때등도 묻지 않게 됩니다. 
방수 효과도 있습니다! 
 
그 외에
소량의“에미나”를 꽃병이나 화분에에 넣는 것만으로, 꽃이나 떡잎이 좋아집니다. 
물고기의의 어항이나 수조에 넣으면 더러워지지 않고 청소가 필요없게 됩니다. 물론 물고기에는 해는 없습니다. 
송사리나 작은 물고기의 어항에 극소량의“에미나”를 넣으면, 물고기의 사료가 되어, 1개월 정도는은 먹이가 필요 없습니다. 
 
 
「만능 가루 비누」에미나 의 환경 정화
“에미나”는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환경 정화와 직결됩니다!

가정, 기업에서 사용된“에미나”는, 시설내의 배수관을 거쳐, 하수도 또는 하천에서 
바다로 흘러갑니다. 보통의 세제는 BOD 부하가 걸리고, 당연히 환경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에미나”는 생분해가 일어나서 하천, 바다의 정화를 해줍니다. 
농업, 어업, 임업에“에미나”가 사용되면, 사용된“에미나”는 수증기가 되어, 대기중의 화학물질을 분해해 줄 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CO2)도 삭감해 줍니다. 
 
가계에 좋은「만능 가루 비누」에미나!
세탁 비누, 유연제, 목욕용 화장품, 욕실세제, 욕조 세척용 세제, 애완동물용 세제, 주방용 세제, 기름때 제거제, 세차용 세제, 치약, 구두 세탁용 세제, 화장실용 세제등등, 가정에서 사용되고 있는 모든 것이 불필요하게 됩니다. 게다가 3 인가족이 1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놀랄만한 경제효과를 발휘합니다.
-항산화 용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