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부일상

쪽파가 겨울 동면을 끝내고 힘차게 솟아나고 있다.

by 성공의문 2012. 3. 8.


겨울 내 강추위에 생을 마감한 줄 알았던 녀석들이 다시 힘차게 솟구치고 있다. 

아직 농사초보라 모든게 신기하기만 하다. 하지만 세월이 많이 흐른다 해도 생명에 대한 신비감이 없어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

자연과 교감하며 그 생명력을 느끼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간다면 영혼과 마음에 풍요로움이 가득찬 삶이 될 것이다.  

 
-

쪽파의 효능을 알아보자.

쪽파는 항암과 항스트레스 효능이 있으며 면역기능을 강화시키는 식품으로 주목받아왔다.
동의보감에는 성질이 따뜻하고 비장과 신장을 좋게 하며 기운을 북돋워 피로를 이기게 한다고 되어있다.

그리고 쪽파에는 노화와 암 및 성인병을 예방 할수 있는 물질이 다량 함유돼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1. 성인병의 원인물질인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청내 인슐린 농도를 낮추면서 노화억제 물질과 암예방, 신장 활성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2. 장기를 다스리고 대소변을 이롭게 하며 음식의 독을 없애 소화를 돕는다.
 
3. 종기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눈을 밝게 하고 간의 나쁜기운을 없애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4. 체질이 차가운 사람의 속을 따뜻하게 해준다.
 
5. 쪽파의 황화 아리릴이 해산물에 많은 비타민B1의 흡수를 촉진시킨다.
 
6. 비타민과 칼슘, 칼륨, 철분이 풍부하여 위의 기운을 돕고 감기악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고 비타민C가 30%나 함유되어 있어 몸살, 두통, 불면증, 지혈 등에 효능이 있다.
 
7. 그밖의 효능으로는 체중 증가 억제, 고지혈증 완화, 신장의 사구체, 여과율 개선 등이 있다.

원광대학교 한의학 전문대학원 강대길 교수(한약자원 개발학)는 '쪽파의 약리작용 및 성분분석 결과 발표회'에서 아래와 같은 사실을 발표했다.

♤ 쪽파는 혈중 과인슐린 억제, 항고혈압, 체중증가 억제, 고지혈 완화, 신장의 사구체 여과율 개선 등의 효과를 확인했다고 한다.

♤ 또 성인병의 원인물질인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청내 인슐린 농도를 낮추면서 노화 억제 물질과 암 예방, 신장 활성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것으로 분석됐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