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_문화

LPi와 LPG 차량의 차이점

by 성공의문 2011. 12. 28.
LPG는 차량 연료구요, LPI엔진 형식을 말합니다.
 
휘발류도 감마 엔진이다 베타 엔진이다 하잖아요.
LPG연료를 사용하는 차량에도 현제 생산 중인 차량의 엔진이 두 종류 입니다.
기화기 방식의 엔진(대우 자동차)과 LPLI방식 줄여서 LPI엔진(현대,기아,삼성자동차) 두 종류가 있습니다.
이 두 엔진 방식다 연료는 LPG를 사용합니다.
 
LPG라는 것은  액화석유가스의 이너셜 입니다. Liquefied Petroleum Gas 즉 가스통에 액체 형태로 보관을 합니다. 이 가스를 엔진에 기화 시켜서 주입하는 엔진이 기화기 방식의 엔진이고 압축해서 액체 상태 그대로 엔진에 주입하는 것이 LPI엔진입니다.
 
연비는 기화기 방식의 엔진보다 LPI방식의 엔진이 우수합니다.
 
다시 정리하면 LPG차량은 LPG연료를 사용하는 모든 차량을 총칭하는 것이고
LPI는 LPG연료를 사용하는 차량중 LPLI엔진을 사용하는 차량이고, 기화기는 LPG연료를 사용하는 차량중 기화기 방식의 엔진을 사용하는 차량입니다.
 
차량 사용 연료를 LPG로 사용하는 차량중 RV차량을 제외하고는 장애인과 국가 유공자 이들과 생계를 같이하는 직계존비속, 직계비속의 배우자, 배우자, 형제, 자매 들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카렌서,레조, 카니발 등과 승용중 하이브리드는 일반인이 구입할 수 있습니다.

먼저 LPG나 LPi나 가스라는거죠..
LPG 같은 경우는 예전 베이퍼라이져 형식이라서, 시동을 끌때 만약 연료라인 안에 연료를 다 안태우고 끄면 날씨가 추울때 얼어버려서 베이퍼라이져에서 액상기상을 변환을 잘못합니다. 그래서 시동을 끌때 가스 버튼을 누르고 시동을 끄는방식이고.
 
LPi 같은 경우는 위랑 틀린게 인젝션 방식입니다.(휘발유랑 같은방식)
베이퍼라이져가 없고 연료통에 있는 모터로 고압연료를 보냅니다. 그래서 위와 같은 단점을 보안한거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하구요.
 
시동걸기 전  계기판에 LPi 라는 불이 꺼지면시동 걸라고 하는말은 모터가 구동되는 동안 걸지말라는 소리입니다.
만약 계속 그렇게 시동을 걸면  연료가 제때 올라오지않아서 세루모터가 금방 손상되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