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_웹툰

영화를 통해 생각해보기 - 외계인 이야기

by 성공의문 2014. 3. 3.

외계인에 대하여

 

빛의 시대, 우주 문명을 향하여

 

<콘택트> <맨인블랙> <인디펜던스데이> <X파일> <제5원소>

 

고금(古今)을 가리지 않고 밤하늘은 인간들의 영원한 동경의 대상입니다. 특히 예전에는 더욱 그랬죠. 공기가 맑아, 보석처럼 총총히 박힌 무수한 별들이 당장이라도 머리 위로 쏟아져 내릴 듯이 빛났습니다. 어린 시절 그 별들을 보며 ‘별 하나, 나 하나’의 꿈을 키웠었고요. 그다지 오래 전 일도 아니죠.

 

오늘날 그 많던 별들은 도시의 탁한 스모그 뒤로 숨어 버렸지만 그렇다고 우리 마음속에서까지 사라져 버린 것은 아닙니다. 태양 속에 세 발 달린 까마귀가 살고, 달 위에 토끼가 방아를 찧고 있다는 우리네 할배 할매의 순박한 꿈은 오늘날 UFO와 ET의 신화로 탈바꿈 되어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그렇게 별들은 우리 가슴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크게 빛나고 있죠. 


 

외계인은 과연 존재할까? 현대 과학자들도 이 궁금증을 풀기 위해 오래 전부터 전파망원경을 통해 외계지성인탐색(SETI)에 진지하게 매달리고 있습니다. 이 세티 계획을 소재로 한 영화가 바로 <콘택트>죠.

 

영화에서 한 소년이 세티 프로젝트의 리더, 앨리(조디 포스터)에게 묻습니다.

 

“외계인들이 정말로 있나요?”

 

그러자 그녀가 이렇게 답하죠.

 

“그야 알 수 없지. 그러나 한 가지 분명한 건, 이 무한한 우주에 만약 우리뿐이라면 엄청난 공간의 낭비겠지.”

 

이 영화의 주제어라 할 수 있는 이 말은 우회적이긴 하지만 문제의 핵심을 찌르는 표현입니다. 새로운 밀레니엄을 사는 이 시대에 사실 외계인의 존재여부를 두고 새삼스레 논쟁한다는 것은 매우 진부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사실 몇 백년 전까지만 해도 사람들은 온 우주가 지구를 중심으로 돌고 있고, 지구는 평평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현대의 관점에서 볼 때는 어린애도 웃을 만큼 참으로 어리석은 생각이죠. <맨 인 블랙>에서 외계인 감시요원 케이(토미 리 존스)도 이런 예를 들어가며 인간들의 우매함을 비웃죠. 우리 지구에만 지적 생명체가 산다는 생각은 지구를 중심으로 우주가 돈다는 생각과 별반 다를 게 없죠. 자기중심적이고 어리석다는 점에서 말이죠.

  

오늘날 UFO 연구가들은 외계인의 존재를 기정사실로 받아들일 뿐만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 외계인이 이미 우리 지구사(史)에 깊숙이 관여하고 있다고 믿고 있죠.

 

외계인과 미국 정부간의 비밀 계약설이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고요. 이미 미 정부가 외계인과 접촉했고 지금도 관계를 맺고 있다고 그들은 주장합니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미지와의 조우>는 1953년 실제로 일어났던 미 정부와 외계인의 접촉 사건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라고 하지요.

 

<맨 인 블랙>에서 비밀 요원 케이는 신입 요원 제이(윌 스미스)에게, 50년대 중반 외계인과 접촉하기 위해 비밀기관이 창설되었다고 설명해 줍니다. 또 <인디펜던스 데이>에는 네바다 사막 51구역에 비밀 기지가 있고 거기서 추락한 UFO를 재건하여 띄우는 작업을 하는 내용이 나오고요. 이것들은 모두 UFO 연구가들이 주장하고 있는 사실에 근거하여 영화화된 내용입니다.

  

연구가들에 의하면 외계인과의 비밀 거래의 주 내용은, 첨단기술을 제공받는 대신 인간에 대한 납치, 생체실험을 묵인해 주는 것이라고 하지요. <인디펜던스 데이>, <X파일> 등에는 외계인의 인간 납치가 부분 소재로 등장하고 있음에 비해 영화 <침입자> <비지터스> <영적 교섭> 등은 오직 이 주제만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는 내용이죠.

 

예를 들어 한 여성이 외계인에 의해 납치돼 강제 수태 당한 후 일정한 시간이 흘러 태아 상태의 아기를 빼앗기고 그 과정에서 겪는 심리적 고통과 여러 사건에 대한 이야기가 줄거리를 이루고 있죠. 이것 또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지금까지 외계인에 의한 피랍 사례들이 많은 곳에서 보고 되고 있죠.

 

  

<X파일>의 멀더(데이빗 듀코브니)도 그의 동생을 외계인한테 빼앗긴 슬픔을 갖고 있죠. 바텐더가 그에게 무슨 일을 하냐고 묻자 술에 취해 이렇게 대답합니다.

 

”외계인의 존재를 은폐하려는 권력자들의 음모를 폭로하는 일이지. 사람들은 닥쳐 올 위험을 모르고 있고 그걸 알리는 게 내 임무요.“

 

외계인이 종족 번식을 통해 지구를 식민지화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고 모종의 배후 세력이 그 일을 돕고 있다는 <X파일>의 시나리오 설정 역시 연구가들의 주장이 반영된 것이죠.

 

지구의 종말과 외계인의 침공을 연계하는 내용들은 비단 <X파일>뿐만 아니라 <인디펜던스 데이>, <화성침공>, 이현세의 <아마겟돈> 등에서 보이는 공통점이지요.

 

 

성경의 ‘요한계시록’ 9장 16­-19절에는 수많은 마병대가 불과 유황이 나오는 말을 타고 인류의 1/3을 죽인다는 구절이 나옵니다. 한 비교(秘敎) 학파에서는 그 마병대를 UFO를 타고 오는 외계인으로 해석하고 있지요.

 

공교롭게도 우리나라의 예언서 『격암유록』 ‘말중운’ 편에도 하늘로부터 철마 3천대가 온다는 구절이 있는데, 이어지는 문장에, 사람의 씨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인류가 절멸된다는 내용이 이어지지요. 여기서도 이 철마를 UFO로 해석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인디펜던스 데이>나 <화성침공>에는 지구인의 지혜와 용기로 외계인을 물리쳐 위기를 극복한다는 시나리오로 되어 있지만 사실 그것은 현실성이 별로 없는 설정이 아닌가 합니다. 우리보다 과학이 월등히 앞선 존재들을 상대로 지구인의 힘만으로 싸워 이긴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니까요.

 

 

이에 비해 이현세의 <아마겟돈>에는 특이한 해법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지구 내부에 있는 미지의 조직 ‘엘카’의 도움이 그것이죠. 외계인들이 지구를 정복하는 데 있어 유일한 장애물인 엘카! 여러 다른 면들이 있긴 하지만, 우리 지구에는 이 엘카와 유사한 조직이 있지요. 전 세계의 비전적 가르침에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샴발라’가 그것이죠.

 

고대로부터 모든 민족의 신화 속에 남아 있는 꿈의 이상향, 샴발라…. 민족에 따라 아갈타, 히페르보레오스, 자하도 등으로 불리지만 하나의 곳을 지칭하지요. 인류의 진화를 은밀히 돌보고 있는 지구의 수호자들이 있는 곳.

 

오늘날 UFO 연구가들도 지구 공동(空洞)설을 주장하며 이 샴발라에 대해 직접적으로 언급하고 있지요. 심지어 UFO 중 일부는 외계가 아닌 지구 내부에서 날아온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샴발라는 비교(秘敎)에서 흔히 ‘대백색형제단’, ‘화이트 롯지(Lodge)’, ‘성(聖)형제단’, ‘빛의 형제단’, ‘하이어라키(영단靈團)’ 등의 명칭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비전의 가르침에 의하면 이 백색형제단은 지구만이 아니라 전 우주적인 규모로 조직돼 있다고 하죠. 한 마디로 빛의 세력이 모인 우주 연합체를 구성하고 있는 것이죠.

 

대백색형제단은, 영적인 성장을 거쳐 윤회로부터 벗어난 초월적 성자들의 그룹으로, 그들은 흔히 ‘지혜의 마스터’, 또는 ‘승천 마스터’라 불립니다. 그런 마스터들로는 모리야, 쿠트 후미, 주알쿨, 힐라리온 등이 많이 알려져 있지요. 신지학회, 아케인스쿨, 사람의 사원 등 여러 비교(秘敎) 단체들의 창설을 배후에서 도왔던 그들은 오늘날에도 직접 또는 간접적인 방식으로 인류에게 가르침을 전하고 있습니다.

  

사실 지구뿐만 아니라 우주에도 빛의 존재들과 어둠의 존재들이 있어서, 전자는 영혼의 자유를 추구하고 후자는 물질적인 지배욕을 추구한다고 하죠. 그들은, 과학기술은 발달했지만 사랑이 결여돼 있는 종족이라고 합니다. <X파일>은 그들과, 지구의 배후에 존재하는 어둠의 세력 간에 위험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내용을 주제로 하고 있지요.

 

외계인 영화들은 많은 경우 네거티브한 외계인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외계인만 있는 것은 아니죠. 지구의 영적인 진화를 도와주는 선한 외계인들에 대한 사례들도 연구가들에 의해 발표되고 있습니다.

 

UFO 연구의 아버지라 할 수 있는 조지 아담스키가 1950년대에 접촉한 외계인들은 태양계 내에 존재하는 행성들로부터 왔는데 그 메시지는 영성에 충만한 선의의 내용들로 가득 차 있지요. 스위스의 농부 빌리 마이어가 7,80년대 접촉한 플레이아데스성단으로부터 온 외계인들도 우호적이고 인도적인 모습이고요.

 

90년대 들어서부터는 직접적인 접촉보다는 채널링을 통한 방식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플레이아데스, 시리우스, 거문고자리, 안드로메다 등 다양한 우주의 외계인들로부터 전해지고 있는 메시지가 넘치고 있지요. 이들은 한결같이 지구에 닥칠 대파국과 그 극복법, 새로운 빛의 시대의 도래, 인류의 의식 변화, 영성의 계발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론 등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그 정보들을 보면 마치 오컬트 서적을 읽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질 정도로 영적인 내용들로 가득하지요.

 

  

부르스 윌리스의 <제5원소>에 등장하는 절대선의 외계인이자 사랑(제5원소)의 화신 릴루(밀라 조보비치)와 <콘텍트>에 나오는 베가성의 외계인은 우리에게 포지티브한 외계인의 전형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우주의 형제애를 주장하지요.

 

사실상 지구가 우주 문명의 시대로 나아가기 위해 필수적인 것이 형제애라 할 수 있습니다. 온 우주에 있는 생명을 신성 안에서 하나로 보는 자세가 그것이죠.

 

외계인에 대한 극단적인 숭배나 극단적인 배척은 모두 올바른 태도라 볼 수 없겠지요. <화성침공> <인디펜던스 데이>에는 외계인 숭배에 빠져 있는 사람들을 조소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절 데려가 주세요’라는 구호판을 흔들며 열광하는 그들에게 UFO의 무자비한 공격이 퍼부어지죠.

 

또 <콘텍트>에는, ‘예수님은 외계인이다’라는 피켓을 든 숭배론자들, 그리고 자신의 종교 교리에 맞지 않다고 외계인의 존재를 극단적으로 부정하며 테러를 자행하는 광신도의 모습도 그려지고 있고요.

 

  

에소테릭적인 관점에서 볼 때 ‘외계인’이라는 말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비교(秘敎)에서는 인간이 별에서 별로 윤회전생(轉生)한다고 가르칩니다. 이렇게 볼 때 지구상의 인간 치고 외계인 아닌 사람은 없는 셈이죠.

 

중요한 것은 육체적인 관점이 아니라 영적인 관점, 분리의 관점이 아니라 통합의 관점에서 보는 것입니다. 영혼을 갖고 있는 생명체라면 외관이 어떻든, 기술 수준이 어떻든 신 안에서 평등한 형제인 것입니다. 이런 열린 마음이 없는 한 지구는 우주문명을 향해 한 걸음도 떼어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옛날의 선각들은 세계일가(世界一家)를 부르짖었으나 오늘날 우리는 바야흐로 우주일가(宇宙一家)를 말해야 할 시점에 와 있습니다. 지구의 모든 스승들과 외계의 선한 형제들은 이구동성으로 머지않아 도래하게 될 새로운 변화, 영적인 상승이 가까워 옴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파도의 흐름을 타기 위해서는 의식의 고양이 필수 요건이라 말하고 있고요. 우주문명을 향해 힘차게 달려가는 은하철도의 동력, 그것은 바로 제5원소인 사랑이 아닐까요.

[출처: http://blog.naver.com/eyeinhand/10185521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