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_문화

시간여행 - 두가지 놀라운 사례들

by 성공의문 2013. 3. 13.


어떤 사람이 당신에게 그가 과거 또는 미래를 방문하였다고 말한다면, 당신은 아마 그를 못 믿을 것입니다. 시간여행 경험을 한 동일한 사람이 당신에게 얘기한다면, 당신은 아마 거의 그를 또다시 만나지 않을 것입니다. 시간여행의 주제는 "어떻게 시간 여행의 패러독스를 풀 수 있을까요? 빛보다 빠른 여행을 정말로 할 수 있을 까요?"라고 반박함으로써 단지 흥미진진하게만 보여질 것입니다. 시간여행의 가능성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오래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시간여행이 적어도 거꾸로 여행이 가능하다면, 이론상 타임머신이 처음으로 만들어진 시점으로만 여행이 가능해야 하고, 따라서 많은 과학자들이 추측하듯이 이것은 미래로부터의 시간 여행자들이 우리를 방문할 수 도 있다는 의미를 줍니다.


시간여행의 가능성이 결코 사라져버리지 않는 동안, 과학자들은 몇가지의 물리적 도전들을 규명해왔고 논쟁이 진행 중입니다. 몇달전인 2011년 9월 CERN 연구자들은 빛보다 빠르게 여행하는 아원자 입자들을 발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영국 멘체스터 대학의 입자물리학과 Jeff Forshaw 교수에 의하면, 이것이 확증된다면 이 결과들은 이론상 "과거속으로 정보를 보내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 발견은 흥미를 자아내는 이론적인 가능성들이 개시될 수도 있습니다. "빛의 속도는 우주적인 속도 제한치이고 그것은 인과관계의 법칙(the law of cause and effect)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 한다고 Forshaw 교수는 말했습니다. "어떤 것이 우주적인 빛의 속도 제한치 이상으로 빨리 여행할 수 있다면 정보를 과거속으로 보내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 다른 말로, 과거속으로의 시간여행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시간여행하는 사람에 대해서 시간여행을 하는 뉴트리노(neutrino) 소립자간의 꽤 큰 격차가 있다고 해도 우리가 언제든지 곧 타임머신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론상 가장 큰 문제점은 시간여행 패러독스로 알려진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시간을 거꾸로 여행하고 그들 자신의 존재를 제거하기 위한 무언가를 행했을 때, 그러면 어떻게 시간여행이 가능할 수 있겠느냐인 문제입니다. 고전적인 예는 그의 아버지 이전의 그의 할아버지를 죽이는 시간여행자를 상상해보는 것입니다. 문명은 시간을 보호하는 끝없는 루프상에서 달라붙게 됩니다. 시간여행이 가능한가요?

창의적인 발명의 재간으로 잘알려진 우주학자들은 이 패러독스를 해결할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그들은 우주가 하나가 있는 것이 아니라 다수가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사실 어떤 이벤트에서 모든 가능한 결과들이 실제로 발생하는 아주 많은 우주, 즉 다중 우주(multiple universe) 또는 "멀티버스(multiverse)"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 과학자들은 그들이 다중 우주의 첫 증거를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이것은 시간여행의 가능성을 너무나 빨리 일축할 수만은 없는 또다른 징조입니다. 아직까지도 우리가 알지 못하는 것이 많고 과학과 우주에 대한 우리들 지식이 매일같이 팽창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시간여행의 주제는 인간들에게 오랫동안 흥미진진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시간을 통해 여행을 했다고 주장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 중에 시애틀 변호사인  Andrew Basiago와 스웨덴에 살고 있는 Håkan Nordqvist의 두가지 사례를 소개합니다.



 

<사례 1>

2004년에 Andrew Basiago는 그가 7살에서 12살까지 미국의 비밀 정부 프로그램인 페가수스 프로젝트(Project Pegasus)에 참여하였고, 그는 Defense 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 후원으로 텔리포테이션과 시간여행에서 일을 했다고 매우 논란이 될 만한 발표를 공개적으로 했습니다.


"그들은 정신적, 물리적 효과들에 대해서 시험할 수 있도록 성인들과 함께 어린이들을 교육시켰습니다.  어린이들은 어른들에 비해 과거, 현재, 미래간으로 시간여행을 할 때의 긴장에 적응하는 관점에서 어른들 보다 나은 장점을 갖고 있다고" Basiago는 말했습니다.


이 시기 동안, Basiago는 8가지 서로 다른 시간여행 기술들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대부분, 그의 여행은 니콜라 테슬라가 1943년 1월 뉴욕시 아파트에서 죽은 후에 발견된 기술 논문들을 기반으로 한 텔리포터(염력으로 움직이는 것)에 관련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 기계는 8피트 높이로 10피트로 서로 떨어진 2개의 회색의 타원형의 기둥(Booms)들로 구성되어 있고 이들 사이에 테슬라가 부르는 '빛나는 에너지(radiant energy)'가 송파(broadcasting)되는 희미하게 빛나는 커튼이 있다고 합니다. Basiago는 "빛나는 에너지는 테슬라가 별견한 우주에서 드러나지 않으면서 널리 퍼져있는 에너지의 한 형태라고 하고, 여러 특질 가운데 시-공간을 휘게할 수 있는 용량을 갖고 있다고 말합니다.


Basiago는 또 1863년 게티스버그에서 아브라함 링컨의 사진을 보았었고, 5번 또는 6번 링컨 암살이 일어난 밤의 포드 극장으로 여행했지만 암살을 결코 목격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과거로의 그의 방문은 서로 달랐다고 Basiago는 말합니다. "그들은 우리들을 인접한 타임라인상에서 약간 다른 현실들(realities) 속에서 보내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들 방문들이 여러번 축적되기 시작하면서 나는 두가지 서로 다른 방문들 중에 두번이나 (그때 당시에) 내 자신과 만났습니다."


어떤 종류의 홀로그래픽 기술의 도움으로 그들이 물리적 및 가상적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하면서 이들 시간여행자들은 현재로 돌아오거나 그들의 원점으로 돌아옵니다. 홀로그램내에서 15분 동안 또는 어느 정도 약간 있다면, 홀로그램은 파괴되고 60초 후에 초 하전 입자들의 장에서 서있는 것들도 함께...우리는 현재에서의 무대에 다시 우리자신들이 돌아와 있는 것을 찾아야 하는.... Basiago는 그 기술은 오직 실시간의 텔리포테이션에만 사용되고 혼동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여행에는 사용하지 말아야 된다고 말했습니다. Andrew Basiago는 시간여행과 페가수스 프로젝트에 대한 그의 스토리를 라디오 호스트 Bob Tuskin와 공유합니다.



<사례 2>

2007년 4월 스웨덴의 Håkan Nordkvist이라는 한 사람이 미래로 시간여행을 했다고 주장합니다. 4월 30일 오후에 일어났습니다. 그날은 아름다운 날이었고 Färjestaden에 있는 제 집으로 돌아가서 집에 도착했을 떄 부엌 바닥에 물이 흘러 있는 것을 발견하였고 누수로 보였습니다. 연장을 갖고 씽크대 문을 열면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파이프를 검사하기 위해 바짝 다가갔을 때, 내가 기억하는 것보다 더 멀리에 파이프가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캐비넷 안으로 기어들어갔습니다. 나는 그것들이 단지 연결된 것을 발견했고 더욱 더 캐비넷안으로 기어 들어갔습니다.


터널 끝에서 빛을 발견했고 거기에 있을 때 나는 미래에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72살인 내자신과 만났습니다. 그때는 2042년이었습니다. 나는 그가 진짜 나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많은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이상한 점은 그가 나에 대해서 모든 것들을 알고 있었습니다. 내가 비밀리에 숨겨놓은 것과  Växjö Norra에 대한 축구 경기에서의 득점 등 모든 것들을 알고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우리는 동일한 문신을 팔뚝에 갖고 있었습니다. 비록 그의 문신은 약간 색이 변색되었지만 말입니다.


그는 나에게 몇가지 일어날 일들을 말해주었지만 그리 많이는 아닙니다. 그리고 나는 어느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나는 내 휴대폰 카메라로 동영상을 찍었습니다. 불행히도 영상 품질은 최상은 아니었지만 그것은 내가 직접 찍은 것입니다. 실제로 사람들이 내가 거짓말쟁이라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 상관안합니다. 나는 내 자신이 거짓말쟁이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내가 미래에 내 자신을 만났고 나는 좋았다는 것입니다. 그게 내가 아는 전부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나에게 일어났기에 또다른 누군가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여기 휴대폰 카메라로 캡쳐한 동영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