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_문화

스티브 잡스 Steven Paul "Steve" Jobs - 성공의 법칙

by 성공의문 2011. 12. 12.



당신은 자신이 하는 일에 많은 열정을 갖고 있어야합니다. 왜냐면 열정없이 일하는 것은 매우 힘드니까요. 열정 없이는 어떤 이성적인 인간이라도 포기하고 말 겁니다. 
그러므로 만약 당신이 하는 일에 즐거움을 느끼지 못하거나, 전적으로 그것을 사랑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포기하고 말 것입니다.
그리고 그게 사실 대다수 사람들에게 일어나는 일이죠.
 
만약 당신이 사회적 눈으로 보았을 때 성공에 이른 사람들을 보면, 자주 그들은 자기들이 하는 일을 사랑했으며, 그래서 힘든 시기에도 그 일들을 계속 유지할 수 있었다는 것을 보게됩니다.
그리고 자기가 하는 일들을 사랑하지 않은 사람들은 그 일들을 그만두게 됩니다. 왜냐면 그들은 제정신이기 때문이죠, 그렇죠?
그 누가 자기가 사랑하지도 않은 일들을 계속 견뎌내겠습니까?
 
사회에서 일을 한다는 것은 항상 힘든 일이고, 계속해서 불안을 자아냅니다.
그러므로 만약 당신이 일을 사랑하지 않으면, 결국 당신은 실패하게 될 겁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당신은 자라나면서부터 이런 말들을 듣게됩니다. "세상은 원래 이렇고, 너의 인생은 세상과 부딪치지 않도록 노력하며 그 안에서 사는 거야. 가족을 만들고, 즐거움을 갖고, 돈을 조금 저축하고 사는 일 말이지."
 
하지만 그것은 굉장히 제한된 삶입니다. 인생은 훨씬 더 광대한 것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한가지 단순한 사실만 발견하면 말이죠; 그것은 당신이 '인생'이라고 부르는 모든 것들은 당신보다 더 똑똑하지 않은 인간들이 만들어냈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당신은 세상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당신은 다른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어떤 것들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을 깨닫게 되는 바로 그 시간에 만약 당신이 어떤 것을 밀기 시작하면, 다른 쪽에서 무언가가 솟아날 겁니다. 당신이 이 모든 것을 바꿀 수 있고, 모양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인생은 그저 저기에 있는 것이며 당신은 그 속에서 살아가는 것이라는 생각과 인생은 바꾸고 개선시키며 거기서 역량을 발휘하는 것이라는 생각의 차이인 것입니다.
제 생각으로는, 이 차이를 이해하는 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것을 배운 이후부터는, 당신은 인생을 변화시키고 싶어하게됩니다. 왜냐면 인생은 여러가지 의미에서 상당히 뒤죽박죽 어질러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알게 된 이후부터 당신은 결코 이전과 같아질 수 없을 것입니다. 
 
 
 

제가 항상 발견하는 진실은 대다수 사람들은 자신들이 이루고자 하는 것과 관련된 경험을 갖지 않습니다; 왜냐면 그들이 그것을 요청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항상 제가 도움이 필요하고 그것을 요청했을 때 도와주지 않은 사람은 한명도 없었습니다.

저는 12살 때 빌 휴렛을 부른 적이 있었습니다. 그의 이름은 전화번호부에 있었습니다. 제가 전화를 걸자 그는 "네?"하고 말했고, 저는 이렇게 응답했습니다. "저는 스티브 잡스고, 12살이며 고등학교를 다니고있고, 주파수 카운터(frequency counter)를 구하고 있는데 혹시 여분이 있으신가해서 전화했습니다." 그러자 그는 웃었고 제게 여분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 해 여름에 제게 직업을 주었습니다. 조립 라인에서 주파수 카운터를 만드는 작업이었습니다. 저는 천국에 있는 것과 같이 기뻤습니다. 저는 한번도 이렇게 전화를 걸어서 "아니오."라고 말하거나 전화를 끊은 사람을 본 적이 없었습니다. 저는 전화를 걸었고 그냥 원하는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제게 전화를 걸 땐, 저도 거기에 맞춰 응답하려고 합니다. 그 고마움을 돌려주기 위해서죠. 대다수의 사람들은 결코 전화기를 들지도 않고, 요청을 하지도 않으며, 때론 그것이 행동하는 사람과 꿈만 꾸는 사람들을 분리하곤 합니다. 당신은 행동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실패할 것을 마다하지 말아야합니다. 깨지고, 불타길 마다하질 말아야합니다. 전화를 하는 사람들이거나, 회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거나, 무엇이 됐든간에 말이죠. 실패를 두려워하면 멀리 가지 못할겁니다.

- 번역: 세기말의시인 (smartd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