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ONY 카메라를 말하다 - 소니 DSLT

by 성공의문 2010. 11. 17.

새롭게 출시된 DSLT-A55/33 모델 때문에 요즘 온/오프라인이 뜨거운데요. 오늘은 화제가 되고 있는 DSLT는 무엇인가? 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드리기 위하여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

여태까지 일안 반사식 카메라 (Digital Single Lens Reflex)를 줄여서 DSLR이라고 했었습니다.
그렇다면 DSLT는 무엇일까요?



새롭게 발매된 A55/33에 사용된 기술로써
Translucent 라는 반투명 미러를 사용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카메라 시리즈를 소니는 DSLT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DSLR 타입의 카메라를 새롭게 정의한 것이라고 볼 수 있을 만큼 혁신적인 시도인데요. 다음의 그림을 한번 함께 보시겠습니다.


우측 DSLT의 경우를 보면 빛의 흐름이 거치는 단계가 간소화 됨에 따라서, AF의 신속성과 정확도가 높아지고 또한 동영상 촬영 시 위상차 자동 초점(Phase detection AF) 기능이 구현되는 특징을 가집니다.

이것은 빛이 거울을 통해서 반사되는 것이 아니라, 투과 영역과 반사 영역을 반투명 기술로 인하여 나눠주는 원리이고 이에 따라, 기존의 DSLR이 가지고 있던 동영상 촬영 및 움직이는 피사체 추적 등의 기능적 한계를 모두 개선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우수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특히 반투명 미러기술은 동영상 촬영시 AF를 획기적으로 발전 시켰습니다. 기존 DSLR 방식에서는 동영상 촬영 시 센서로 빛을 보내는 동안 AF센서로 정보가 전달되지 못해 AF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렸던 부분을 소니에서 새롭게 개발한 반투명 미러기술을 탑재한 A55, A33은 이미지 센서와 AF센서로 동시에 빛을 보내게 되어 동영상 촬영 중에도 빠르고 정확한 위상차 AF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동영상 촬영 시 기존 DSLR과 DSLT의 차이

 

DSLR

DSLT

AF 방식

Contrast AF (콘트라스트 검출)

Phase detection (위상차 검출)

AF 센서

사용하지 않음

사용

속도

느림

빠름

화면

불안정

안정

동체추적

대응하지 못함

대응

소음

심함

적음


DSLT는 디지털 렌즈 교환식 카메라에 반투명 미러 기술을 최초로 시도한 소니의 새로운 도전입니다. 이번 알파 런칭쇼 혹은 예약판매 및 현장판매 등을 통해 a33/55를 직접 접해보신 수많은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과 반응만큼, 앞으로 이 기술이 채용된 새로운 바디에 대한 다양한 평가가 있을 수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