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_문화

베컴, AC 밀란 임대 이적 확정

by 성공의문 2008. 10. 31.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이 내년 1월, AC 밀란으로 임대 이적한다고 AC 밀란이 30일 밝혔다.

전 잉글랜드 축구대표팀 주장 베컴은 겨울 휴식기가 끝나고 세리에A 시즌이 재개되는 1월 7일부터 AC 밀란에 합류한다.

AC 밀란의 아드리아노 갈리아니(Adriano Galliani) 부회장은 이 발표에 앞서 밀라노에서 베컴의 변호사와 대화를 나누었으며 계약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갈리아니 부회장은 “베컴은 더 이상 꿈이 아닌 현실이 되었다”고 발표했다.

베컴은 12월 21일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며, 8일 후에는 두바이에서 열리는 AC 밀란의 훈련 캠프에 참가하게 된다.

베컴은 1월 11일 열리는 AS 로마와의 원정 경기에서 세리에A 데뷔전을 치를 수 있다. 그러나 베컴은 2~3개월 가량의 임대 기간 이상은 이탈리아에 체류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갈리아니 부회장은 “누구도 완전 이적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았다. 베컴은 자신을 놓아주길 거부하는 LA 갤럭시와 계약이 되어 있으며, 따라서 완전 이적은 현실적인 가설이 아니다. 그들(베컴과 아내)은 LA를 좋아하고, 베컴은 무수한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며 “베컴은 여기 놀러 오는 것이 아니라 축구를 하러 오는 것이며 그 역시 그 사실을 잘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베컴이 메이저리그 축구(MLS) 오프시즌에 AC 밀란과 함께 훈련을 실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떠돈 후, AC 밀란은 지난주 베컴의 임대 영입 가능성을 처음으로 밝혔다.

이전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었던 베컴은 18개월 전부터 LA 갤럭시 소속이다. 그러나 경기력을 잃지 않기 위해, 그리고 잉글랜드 대표팀에 발탁되기 위해서는 겨울에도 계속해서 경기에 출전해야 한다.

잉글랜드 대표팀의 이탈리아인 감독 파비오 카펠로(Fabio Capello)는 이에 앞서 베컴이 경기에 나서지 않을 경우 잉글랜드 대표팀에 발탁될 수 없다고 밝힌 바 있다.

베컴은 A매치 107경기 출전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잉글랜드 역사상 세 번째로 많은 A매치 출전 기록이다.

이번 임대 이적으로 베컴은 세계 3대 리그라 할 수 있는 잉글랜드와 스페인, 이탈리아 리그 최고 명문 구단의 유니폼을 각각 한 번씩 입게 됐다.